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 아니면 민족성이라 할 수 있는 것이 정(情)입니다. '그놈의 정 때문에...' 우리나라 인력의 생산성 향상을 저해하는 요인 중의 하나가 바로 정 때문이라고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낸 제프리 존스라는 분으 그럽디다. 정 때문에 짜르지도 못하고 머라고 질책하기도 힘들고 관계를 끊기도 힘들고.. 그러니 생산성도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이것이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문화를 만들고, 그것이 뇌물로 이어지고 불투명한 기업문화를 만들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기업하려면 이 정에 대해서는 필수죠.
둘째로 미국과 우리의 경영환경의 차이는 규모의 차이입니다. 미국에서 기업하는 사람은 미국에서 성공할 수 있다면 미국 땅에서만 벌어들이는 돈과 투자되는 돈을 가지고 세계를 얼마든지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기업하는 사람들은 세계 진출을 먼저 고려
이건희 개혁 10년 학번 이름내가 한국에 사는데에 있어서 국내 대기업을 꼽으라면 삼성이 빠질 수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는 그룹의 경영자의 경영마인드를 조금이나마 이해해 보고 배우려는 의미에서 이 책을 선택했다.이건희 회장이 회장으로 취임하고 93년 신 경영 선언이후 10년간의 실례에서 이 회장의 경영마인드에 대한 해석 겸 풀이, 평가를 이 책에서는 하고 있다. 삼성이라는 대기업의 회장으로서의 마인드, 즉
우리는 21세기를 살고 있다. 이 급변하는 21세기에 우리는 맞춰 살아가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역시 변화하며 살아야 할 것이다.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경영에 관한 책을 읽어오라고 하셨을 때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다. 전부터 눈 여겨 봤던 책이 하나 있었다. 그 책이 바로 ‘이건희 개혁 10년’ 이다. 삼성이라는 큰 기업의 총수로써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이 할 만큼 삼성전자가 선두를 달릴 만큼 그의 사업 수완에
이건희 개혁 10년을 읽고.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지난해 12월 전자 제품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52억 달러로 추정하였다. 이는 펩시콜라와 비슷한 수준으로 순위로 따지면 약 33위정도라 한다. 우리나라는 아직도 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기가 불리한데 이런 면을 고려할 때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지니는 의미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겠다. 삼성은 현재 세계시장에서 1위를
목차Ⅰ. 들어가며Ⅱ. 이건희 개혁 10년의 Chapter별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Ⅲ. 이건희 개혁 10년에 대한 서평Ⅰ. 들어가며이 책은 삼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을 공개한 신경영 보고서로 100여명이 넘는 삼성의 임직원과 신경영 주역들의 인터뷰 및 중요한 내부 문건들을 토대로 작성되었다. IMF의 경제 위기 속에서 시련을 겪기도 했지만 신경영 전략을 앞세운지 10년 만에 메모리 반도체와 평면 TV 등 수많은 분야에서 세계 1위의 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