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한국과 러시아`의 줄거리 및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줄거리
감상
본문내용
줄거리 요약

러시아는 과연 어떤 나라일까? 지리적으로는 우리와 매우 가까이 있으면서도 우리는 러시아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한다. 그리고 또한 러시아는 역사적으로도 우리와 많은 연관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그러나 우리들은 러시아 하면 그냥 과거의 구 소련 당시의 공산주의를 떠올리고 또 각종 외신과 언론 보도를 통해 전해지는 일자리가 없어 굶주리고 빈곤한 나라로만 알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어떠한 면으로는 돈을 벌기 위해 한국으로 찾아온 러시아 여인들을 보고 일종의 우월감 같은 것도 느끼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과연 그것이 러시아라는 나라의 전부일까? 그리고 우리가 러시아라는 나라에 대하여 이렇듯 소홀히 생각해도 되는 것일까? 이 책 "러시아와 한국"은 바로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각종 역사적 고증 자료와 자신이 러시아 유학 시절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잊혀졌던 러시아와 한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다루었다. 그리고 또한 이 책의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러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냉전 체제의 그늘에 가려진 한국과 러시아의 관계의 진실을 알리려 하고 있다.
이 책은 모두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에서는 한국과 러시아가 체제와 이념, 영토크기, 민족구성, 지정학적 여건 등의 외형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운명 국민정서 가족관 등 내면의 세계에서는 많은 공통 분모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2부에서는 13세기 몽골 황실에서 우리 조공 사절단과 최초로 교류했던 러시아가 구한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읽기」 영역 분석- 목 차 -Ⅰ. 머리말Ⅱ. 읽기영역 1. 성격 2. 목표 3. 내용구성 4. 교수학습방법 5. 평가 Ⅲ. 독서 영역1. 성격 2. 목표 3. 내용구성 4. 교수학습방법 5. 평가 Ⅳ. 기출문제 분석 1.독서의 본질과 특성에 대한 이해 유형2. 독서 태도에 대한 이해 유형3. 텍스트에 대한 이해 유형4. 독서 교육의 원리와 실제 유형5. 독서 과정의 기능 및 전략에 대한 이해 유형Ⅴ. 맺음말Ⅰ. 머리말읽기는 필자가 시각적으로 부호화한 ‘의미’를 독자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의 가난은 한 개인만의 것일 수 있지만 사회가 만들어낸 것도 많다는 사실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의 특별활동 운영에 대한 반성 위에 획기적으로 개정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특별활동의 영역을 종래의 집단 중심 영역 구분에서 탈피하여, 특별활동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중심으로 그 영역을 자치활동, 적응활동, 계발활동, 봉사활동, 행사활동의 5대 영역으로 설정하였다는 점입니다. 또한 제7차 교육과정의 특징 중의 하나는 재량활동을 확대 신설하여 교육과정의 한 영역으로 편제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량활동은 지역 및 학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의 변화 음색의 조화 등을 이해한다.②악보에 의해 보고 부르기(내림마장조, 라장조, 가장조, 가단조)의 악곡의 특징을 표현한다.③악기를 바른 주법으로 잘 표현하여 연주해 본다.④리듬 짓기와 가락 짓기(세도막형식)의 창작 활동을 해본다.⑤여러 형태의 음악을 들어보고 조사 탐구 발표해 본다.2.내용가. 창의적인 교육 과정 운영 계획단일 학급내 조별 활동 및 개별 활동을 통하여 협동심을 기르고 음악을 즐겨하고 사회. 문화생활에 연관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