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다 더 아픈 엄마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이의 실수를 마치 자신의 실수처럼 받아들이는 엄마들 등등...
우리네 엄마들은 이리저리 조바심치며, 맘 편히 살지 못하고 스스로에게 옭아 매인다.
아이들은 엄마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잠재능력을 갖고 있고 훨씬 더 많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스스로 학습을 통해(물론 학령전기 아동, 아이에게 있어서의 학습은 아이가 겪는 일상생활의 모든 것이다), 실수들을 하면서 깨우치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간혹 상처받기도 하고 다치기도 하지만, 끝내는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스스로 터득하게 된다.
내 아이가 사랑스럽고, 그래서 혹여나 다칠세라 언제까지고 엄마가 품고 있을 수만은 없다.
생각해보자... 엄마가 언제까지고 젊게, 능력을 갖추고 아이에게 제비가 새끼에게 먹이를 주는 것처럼 먹여 살릴 수 있을까?
천만의 말씀이다. 엄마가 아무리 품에 안으려 해도, 언젠가는 아이는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비판적사고 기사스크랩
  • 아픈 사람을 병원에 데려가지 않고 몇 달째 방치하고, 심지어 어린 아이를 포함한 시설 내 사람들이 폭행 당해왔다는 진술도 있다. 이 시설의 책임자와 직원들은 몰랐다는 것을 전제 하에 잘못 생각했다는 말만 할 뿐이다. 시에서 운영비로 4억 5천만 원을 받고 상주 장애인들의 기초생활수급비와 장애인 수당에서 매달 일정 금액을 생활비로 받고 있는 장애인 시설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또한 시청 담당 직원은 1년에 하루 정도 가서 지도 점검을 하

  • 감상문 엄마를 부탁해 독서감상문 - 엄마를 부탁해 줄거리
  • 아이 다섯을 키우고, 보약이라고는 한사코 거절했던 그런 아내에게 다정하게 얘기 한번 들어주지 못한 것이, 아내를 진심으로 이해하려 하지 못했던 자신의 모습을 이제서야 발견한다. 한편 이야기는 엄마에게도 단지 ‘엄마’가 아닌 ‘박소녀’로서의 삶이 있음을 ‘은규’를 통해 이야기 한다. 모든 엄마들이 ‘엄마’이기 이전에 한 ‘여자’임을 깨닫지 못했던 우리 모두가 아닐까. 큰 딸은 로마 베드로 성당에서 피에타 상과 마주하게 된다. 아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한부모가족 -가족집단 프로그램
  • 더욱 자세히 설명한다.- 치료적 개입* 치료자는 각 구성원들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가족의 문제를 인식하도록 돕는다. 또한 각 구성원 뿐만 아니라 하위체계 간의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역기능적인 하위체계를 기능적인 구조로 될 수 있도록 지지하며 가족간 명확한 경계를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녀양육에 대한 지나친 허용적인 태도는 가족의 위계질서를 무너뜨리게 되므로 적절한 애정과 통제의 양육방식을 하도록 조언해준다.- 각

  • [가족건강] 맞벌이가족에대하여
  • 더 발달된다.4. 맞벌이 부부의 강점과 약점(1) 강 점 ① 자녀 양육에 있어서 : 엄마의 취업은 자녀 양육에 대한 아버지의 참여를 증가, 아버지의 적극적 참여는 아동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취업모는 비취업모보다 아이에게 독립심 훈련을 더 많이 시키고 자녀에게 가사에 대한 책임을 더 많이 떠맡긴다. 즉 이러한 양육 태도는 아동에게 독립심, 성취감, 책임감을 갖게 한다. 일하는 엄마, 특히 중류층 엄마들은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활동과 계획적

  • (가족생활교육 과제)가족 간의 갈등해결방법으로 다양한 기술이 필요한데, 그 중에서 ‘나-전달법’이 갈등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
  • 엄마들이 화가 날 때 하는 말로 “야! 제발 그러지 좀 마!”, “넌 정말 짜증나!”, “너는 왜 그러니?” 등과 같이 아이에게 문제가 있다고 표현하는 것은 아이에게 일방적으로 강요, 공격, 비난하는 느낌을 전달한다. 이에 아이는 변명을 하거나 반감, 저항,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나 전달법은 이제까지의 상호관계가 얼마나 친근했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적극적 경청이 선행이 되어 서로 신뢰관계가 형성되어 있어야 효과가 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