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이냐 김치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건 왜일까? 하지만 이 책은 결코 국지적인 것과 세계적인 것을 비교하는 차원의 책은 아닌 것 같다. 물론 그 중심에는 지역적인 것을 고려치 않는 일방적인 세계화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가 담겨 있지만 말이다. 어떻게 보면 역자가 번역 후기를 통해 고백했듯이, 제목과 그 내용에 있어서의 상관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도 같다.
가장 먼저 책에 나온 것은 우리나라 한글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이야기였다. IMF때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글에 투자하기로 하고 한글 프로그램을 아예. 못 만들게 하려고 했던 부분의 이야기 하지만 한국은 언론, 정치, 국민들까지 들고 일어나서 결국 성공할 수 없었다면서 한글은 그들의 자부심이며 마이크로 소프트는 그들의 김치를 잘 이해하지 못 했다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각 나라의 사례 등을 들면서 그들의 김치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준다. 그리하여 나온 결론이 중국에 대한 것이었고. 아마도 중국에서 성공하려면 이런 것을 고려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Mcdonald 기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향후시사점과 나의견해 레포트
  • 김치에 길들여져 있는 한국인의 입맛을 잡기에는 상당한 에로사항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은 양이다. 한국인의 덤, 에누리의 문화를 표방한 더 주기, 큰 것 주기 등은 상당한 성공을 거두어낸다. 빅맥은 양으로 승부하고 size up 등은 세트 메뉴에 대한 인지도와 더 주기에 대한 한국인의 심리를 이용해 마케팅에 성공한다. 또한 막대한 자본 역시 마케팅 효과이다. 막대한 자본을 통한 매장 확장과 파격적인 할인들은 물량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 현대 광고의 경향
  • 김치냉장고가 처음 나왔을 때 브랜드보다도 제품의 기능 즉, 김치를 숙성시키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소비자는 그 물건을 구매해 주었는데, 경쟁 제품이 쏟아져 나오자 딤채라는 브랜드를 부각하는 브랜드 이미지 광고로 승부를 걸죠. 그러나 경쟁사들도 마찬가지의 전략을 구사하자 기업이미지 즉, 냉동전문 회사 만도가 만들면 다르다는 식의 기업이미지 광고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그 이후 타사도 그 기업의 기업이미지 즉, 삼성이 기술혁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김치버거는 출시 전 철저하게 한국인의 입맛을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설문 조사 과정도 가졌고. 여름에만 선보이는 맥빙수도 한국 맥도날드에서만 판매 되는 지역상품이다. 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맥도날드 빅맥송 광고는 꽤 성공한 광고로 볼 수 있다. 그 요인을 5가지로 압축해보았다. 첫째로 뮤지컬 요소를 포함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 TV를 보는 시청자들의 뇌리에 깊게 각인 될 수 있어 제품의 홍보효과에 큰 기여를 했다

  • 햄버거 경제 -빅맥지수
  • 김치지수영국 Financial Times는 ‘빅맥지수’ 대신 ‘김치지수’가 부상하고있다고 보도세계에 팔리는 김치찌개 값을 통해 물가수준을 비교하는 지수 24/27대체지수 – 초코파이지수오리온 쪽은 초코파이가 세계 60여개국에 수출되는데다 품질크기재료 등이 표준화되어 있는 점에 착안오리온은 세계 주요 11개 나라에서 팔리는 초코파이 한 상자(12개들이)의 가격을 미국 달러로 환산해 ‘초코파이 지수’를 발표25/27실제로 한국(1.99달러)에 비해

  • [무역개론] 빅맥지수
  • 대만 중국러시아홍콩미국4. 참고문헌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muellerzang?Redirect=Log&logNo=80024601819출처 빅맥 아닌 `아이팟 지수`가 뜬다|작성자 winter215. 토론주제빅맥지수의 유효성 및 그에 반한 한계성현재의 통화가 과연 올바른 평가되고 있는지에 대한 지표에 관한 유효성빅맥지수와 라테지수 등의 것들 처럼 우리나라의 구매력평가환율이 과소, 과대평가 되지 않으면서 환율을 나타내는 지수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품목이 있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