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전자의 회사 개요 및 DDM 사업본부 · 1

1.1. LG전자개요 · 1
1.2. DDM 사업부 · 1

Ⅱ. DDM 사업본부의 세계화 과정 ·2

2.1. 해외 법인 설립 ·2
2.2. 외국기업들과의 활발한 전략적 제휴 · 3
2.3. 세계화 과정에서 얻어진 핵심역량 · 3

Ⅲ. 신 시장으로의 진출 -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 4

3.1 목표시장의 설정 · 4
3.2. DDM사업본부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 7

Ⅳ. 합자법인 설립의 구체적 과정 및 성과 · 11

4.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 11
4.2.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 12
4.3.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 14
4.4.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 15
4.5. 경영성과 · 19

Ⅵ. 향후과제 · 20

5.1. 전환기의 중국 가전시장 ·20
5.2. 향후과제 ·21
본문내용
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 정보통신 사업본부로 나뉘어 있다. 그리고 이 3개 사업본부들이 각각 책임경영체제를 바탕으로 전세계 34개국에 60개의 생산 및 판매법인을 구축하여 글로벌경쟁을 전개하고 있다. 그중 여기에서 살펴보고자하는 것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DDM)로써, 디지털TV, PDP, 완전평면 TV, PC, 모니터, CD-ROM, CD-RW, A/V, PCB, VCR, DVD-Player 등을 생산하는 사업본부이다. 이의 세계화과정을 살펴보면, 1981년 국내 기업 최초의 해외생산 공장인 TV미국 현지법인 LGEAI 설립을 시작으로 영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CIS, 멕시코, 베트남, 태국, 폴란드, 이집트, 필리핀 등 전세계 12개국에서 19개의 생산법인을 운영하여 세계 곳곳에서 LG의 제품과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다.
이중에서 우리는 LG전자의 중국시장진출, 그중에서도 TV시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현재 중국의 TV시장은 매우 밝은 상황이다. 1980년대 후반에서 1990년대초에 구입된 소형 TV들이 25인치 또는 29인치 이상의 대형 TV로 대체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고, 아직까지 TV 보급률이 낮은 농촌시장의 잠재력으로 추정해본결과 농촌의 경우 흑백 TV가 컬러 TV로 점차 교체되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잠재수요가 1억 7천만 대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현지의 중국국영기업과, 기타 중국에 진출한 해외기업의 경쟁상황을 알아보면서 중국으로의 시장진출과정과 유통과정, 유통구조를 분석하여 중국TV시장에 대한 분석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사업부 간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PDA, MP3 등 모바일 제품과 슈퍼멀티 드라이브, 슈퍼멀티 DVD 레코더 콤비 등 복합형 제품을 통해 멀티미디어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음.* 대표제품 : PC, 홈씨어터, 광스트로지, DVD 플레이어 Ⅱ. 본론1. 해외진출 지역별 성공사례1) 아시아(중국)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

  • [다국적기업론] LG전자 분석
  • 다국적 기업론- LG전자 -작 성 일: 2004.10. 17 목 차 개 관LG 선정 이유LG 그룹 전기부분 연혁LG 그룹 계열사 구조 및 사업별 BCG 매트릭스 분석LG 전자 공시자료경쟁사 분석삼성과 비교GE와 비교핵심역량 기반 요소인재 개발LG 전자 핵심역량고객중심의 경영철학LG 전자 성과에어콘 - 휘센전자레인지드럼세탁기 - 트롬일반형 청소기LG 전자 차세대 핵심사업 디지털 가전디지털 가전디지털 가전 진출동기 유비쿼터스

  • LG 디자인 경영 레포트
  • LG기업선정이유2. 디자인경영의 이론적 배경2.1 디자인의 의미2.2 디자인 경영의 정의2.3 디자인경영전략2.3.1 전략이란2.3.2 경영전략과 디자인전략2.3.3 디자인경영전략의 수준2.3.3-1 전략적 수준 : 기업 이미지의 경영2.3.3-2 전술적 수준 : 디자인부서의 경영2.3.3-3 실행적 수준 : 디자인 프로젝트의 경영2.3.4. 기업의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프로세스 유형3. LG전자 소개3.1 LG전자의 연혁 3.2 LG전자의 비전 3.3 LG전자의 경영 현황4. LG 디자인 경영 사례

  • [경영학] LG전자 디자인 경영
  •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7.7.2 edaily.co.kr국내 주요 기업들의 디자인 활동성과가 눈부시다. 지난 3월 LG전자가 세계 최고권위의 디자인상인 Red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이 상은 디자인의 미래를 제시하는 기업에 수여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최초이며 아시아에서는 2000년 소니의 수상에 이어 두 번째이다.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가전박람회(CES)에서도 한국 기업들이 주요 혁신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한류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이렇

  • [경영학] LG전자 디자인 경영
  • LG전자는 2005년 4월 9일 ‘2007년 디자인 글로벌 톱 선포식’과 2006년 6월 15일 ‘디자인경영 선포식’ 개최를 통해서, ‘1등 디자인’ 창출을 위해 향후 모든 제품을 디자인 중심으로 개발하고 제품 광고와 홍보, 매장 배치 및 서비스까지 디자인을 우선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기업 연구 과제를 통해 단순히 디자인 경영뿐만 아니라 LG전자의 기업 경영사례를 통해 디자인 경영이 적용되었을 때 조직 환경에 나타난 변화를 P-O-L-C의 과정으로 설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