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50가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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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을 갖고 있다. 그러나 예배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사람들은 너무 소홀한 것은 아닌지, 과연 그들에게는 서비스를 제대로 해 왔었는지 생각해 본다.
아마도 많은 목회자 분들이 성도와 관계 속에서 부딪히지는 않는가 생각해 본다. 너무 친절하면 목회자를 낮게 보고, 너무 강하게 나가면 또 쉽게 상처받고, 이런 상황 속에서 목회자들은 성도들과의 많은 곤혹과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십자가의 완성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통한 인간관계의 회복이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목회자는 성도들에게 하나님과의 관계와 인간관계의 회복을 열어주는 통로의 역할을 하였는지, 수직적 관계만 생각하고 수평적 관계를 고려하지 않는 경향 속에서 십자의 완성은 찾아보기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인간으로써 십자가를 완성하기에는 힘이 들겠지만, 좀더 효율적이고, 나은 십자가의 완성을 위해 이 책을 내용을 목회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고민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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