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는 의문은 있었으나, 많은 대학에 존재하는 경영대학, 수많은 비용들 투자해가며 국내외 MBA 과정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보면, “경영”, “경영학”이라는 것은 그냥 뜬구름 잡는 이야기라고만 생각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 궁금증이 나를 다시금 경영전략이라는 과목을 수강하게 했던 것으로 생각된다.
과제를 통하여 접하게 된 “경영이란 무엇인가”라는 책은 수업 도중에 들었던 이야기들, 머릿속에서 맴도는 이야기들이 다수였지만, 경영이라는 것을 조금 쉽게 이해하게 해주었다. 특히 “왜 함께 일하는지”, “전략을 성과로 실행시키기” 두 가지를 주된 테마로 한 본 책은 결국 경영이란 것은 출발점도 사람이고, 이행하는 것도 사람이고, 결과를 도출해내는 것도 사람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며, 특정 기업의 성공사례, 학자들의 수많은 경영전략들 또한 직접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그 의미는 전혀 없는 것이며, 직접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기업현실 등 또한 고려하여야 한다고 적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이란 무엇인가?기업의 경영학적 구조에 대해서 설명함.경영영역과 경영논리에 대해서 설명함.(事例)를 통해서 본 기업의 모습에서 요구되는 기업 고유기능에 대해서 설명함.
  • 1. 기업이란 무엇인가? 기업에 대한 생각을 미시적(현미경으로 본 기업내부),거시적 관점(망원경을 통해서 본 사회에서의 기업역할)에서 설명함위의 내용은 기업을 미시적, 거시적 관점의 두가지 관점에서 정리한 것이다.각각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미시적 관점에서의 기업1)생산중심적 개념-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윤을 극대화 하는 것기업이란 돈, 물자 등 여러 자원을 조합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되, 최소

  • [경영혁신]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경영혁신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혁신이 무엇인가2.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이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생각이나 방법으로 기존업무를 다시 계획하고 조직화하여 지휘하고 통제하는 것이다. 즉,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새로운 생산공정기술, 새로

  •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이란 무엇인가?-목차-1.경영이란 무엇인가?-경영의 정의-경영의 기초관리 과정적 관점기업 기능적 관점2.경영자의 역할-정의-민쯔버그의 연구대인적인 역할정보관련 역할의사결정 역할-조직변화를 위한 역할변화창조자로서의 역할비전메이커로서의 역할지원자로서의 역할함의 유도자로서의 역할3.경영자의 책임-정의-효율적과 효과적 비교-경영 자원인적 자원물적 자원재무적 자원정보적 자원1.경영이란 무엇인가?1-1.경영의

  • 경영이란 무엇인가 도서요약
  • 경영이란 무엇인가경영의 핵심과 실행, 9가지 원칙조안 마그레타 지음What Management Is차례프롤로그 비즈니스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지도머리말 경영이라는 보편 규율제1부 경영의 핵심: 우리는 왜 그리고 어떻게 같이 일하는가1 가치창조: 회사 밖으로부터 안으로2 비즈니스 모델: 통찰을 사업화 하기3 전략: 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4 조직: 어디에 선을 그릴 것인가제2부 경영의 실행: 계획을 성과로 옮기기5 현실직시: 어떤 숫자가 왜 중요한

  • [콜로키움] 바람직한 경영인의 상은 무엇인가
  • 주제 : 바람직한 경영인의 상은 무엇인가?CONTENTS1. 서 론22. 최근 경영환경의 변화2-세계화, 지역화의 진전3. 기업이 직면한 위기와 도전과제 3-국제적 기준에 의한 기업활동 규제-환경 기준의 강화로 인한 기업활동 규제-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도전4. 기업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인의 철학과 대응방안- 4~5-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의 정의-지속가능경영의 방법-지속가능경영의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