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프랑스 까르푸그룹 중국상하이에 유통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까르푸 對중국의 진출
1. 중국 몇 Shanghai 유통현황
2. 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3. Shanghai 매장 개황
4. 상권 몇 물류 상황

Ⅱ. 매장운영
1. 판매전략
2. 물류관리
3. 국제인사관리

Ⅲ. 문제점 몇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중국은 14억 저런 큰 시장으로써 전세계에 다국적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다 진출하고 있다. 중국은 빠른 속도로 경제를 발전하고 있다. 1990년 개혁개방으로부터는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로 바뀌면서 지금까지 소매업이나 자유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고 사람들이 시장을 통해서 물건을 매매할 수 있으며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 면서 소매업도 발달해 진다. 기존에 있는 국영 백점이나 상점이 사회환경이 변화합에 따라서 변모하고 있다. 그런데 국영기업의 수준이 아직도 미약해서 근대화 되어 있지 않은 단계에 있으며 서구적인 의미에서 할인점, 백화점, supermarket, 편의점은 이제는 도입단계에 있다. 시장경제의 발달함과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증가로 소비자로 하여금 소비형태가 많이 바뀌고 있다. 예를 들어, 도시 여성들이 화장, 페션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유명Brand지향성이 커지면서 생활이 업(up)되는 추세가 새웠다. 따라서 가전제품, 화장품, 식품 등에 대한 수요가 급히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유통시장은 이미 상당적으로 개방 되어 있어서 오히려 외국계 유통기업의 진출을 촉진하고 있는 것 같다. Shanghai, 북경, 중경, 서안, 원남,등 연해도시에부터 백화점, supermarket, 편의점, 할인점등을 일본, 홍콩, 西方유통기업에 의하여 도입해서 중국유통시장이 이때부터 개방화 되었다. 그중에 특히 일본계유통회사가 supermarket의 진출을 촉진하고 있고 西方는 주로 월마트,메트론등 업체가 대형 할인매장의 진출을 촉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

  • 이마트 중국 진출 분석
  • 경영 방식, 법인 설립 및 점포개설 절차, 조건 등에 대한 규제를 풀었다. 또한, 2004.12.11일을 기점으로 마지막 규제사항으로 남아있던 지역제한도 철폐되어 외국 자본의 독자적인 법인 설립도 가능해 졌다. 이에 따라, 2005년을 시작으로 중국 유통 시장에 대한 외국 기업의 진출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중국 유통 시장의 완전 개방과 함께 2008년 북경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엑스포 등 세계의 중심 무대로 떠오른 중국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 신세계의 윤리경영과 개발 방향
  • 까르푸(프랑스), 1998년 월마트(미국), 1999년 테스코(영국) 등 선진 외국유통기업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세계가 하나의 시장이 되고 외국의 선진 유통회사들이 국내에 진출하여 상호 경쟁하는 상황에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이들 기업과 차별화될 수 있는 우수한 기업문화의 도입이 필요했다. 신세계도 지난 1997년 IMF 금융위기를 맞아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었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당시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