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론]기업사례-하얏트호텔 인사관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9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개인능력 개발의 의의
2.교육훈련의 필요성
3.교육훈련의 종류
4.교육훈련의 방법
5.교육훈련의 평가
6.교육훈련의 방향 및 전략
7.교육훈련의 사례연구
8.호텔 교육훈련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 론 I
1.서비스요원의 기본요건
2.서비스요원의 기본자세
3.고객불평의 처리방법
4.호텔종사원의 자격과 수칙
5.호텔종사원이 갖추어야 할 자격
본 론 II
A.롯데 호텔의 전반적인 내용과 교육배경
B.롯데 호텔 전체교육
C.롯데 호텔 F&B Department 상세교육
본 론 III
A.HYATT 호텔교육의 전반적인 내용
B.HYATT 호텔 F&B Department 교육
본 론 IIII - 호텔 별 CHECK-LIST
A.SHILLA
B.HYATT
C.CHOSUN
D.HILTON
E.RITZ CARLTON
F.WALKER-HILL
G.INTER
H.RESNAISSANCE
결론 및 참고문헌
Reference
본문내용
제 1 절 개인능력개발의 의의

종사원을 모집 채용한 다음에 해야 할 일은 직무 조직에 대한 적응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종사원은 채용시점에서 완벽할 수 없으며, 따라서 훈련과 교육이 실시되어야 하고, 이는 조직에 있어 필수적인 것이다. 만약 조직적인 개발계획이 없다면 능력개발은 대부분의 경우 자기계발과 직무경험에 의해서 얻을 수밖에 없다. 능력개발에는 특정 직무에서의 기능향상과 전체 환경의 이해를 위한 일반적 지식의 훈련 교육이 포함된다.
교육훈련(education)이란 비관리직 종사원들로 하여금 특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기술적인 지식과 숙련을 습득하게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절차에 의하여 단기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을 말한다.
한편, 능력개발(development)이란 관리직 종사원들이 전사적 관점에서 필요로 하는 槪念적 이론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절차에 의하여 장기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을 말한다. 조직의 계획적인 교육훈련의 실시는 생산성의 증가, 종사원 모럴의 향상, 원가절감 그리고 외부환경 적응을 위한 안전성과 유연성을 가져온다. 또한 종사원에게는 그들 생애의 일부를 형성하는 직업선택을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참고문헌

김충호, 원융희, 「호텔조직인사관리」, 대왕사, 1997.
김성국, 이재규, 권중생, 「최신 인적자원관리론」, 우영사, 1995.
김봉규, 「호텔인사관리론」, 백산출판사, 1995.
김충오, 「호텔인사관리론」, 형설출판사, 1996.
김상현, 「최신 인사관리론」, 무역출판사, 1997.
이연택, 「인사행정론」, 대왕사, 1994.
임경인, 「호텔경영원론」, 대왕사, 1998.
최종태, 「인사관리」, 박영사, 1993.
최풍운, 「호텔경영론」, 백산출판사, 1993.
박정민, 「관광호텔의 교육훈련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 석사학위논문, 199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쩝..ㅠㅠ
  • kim3***
    (2008.04.11 13:34:06)
회원 추천자료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호텔경영정보 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경영자측면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2. 아웃소싱의 이론적 고찰(1) 아웃소싱의 정의(2) 아웃소싱의 목적 (3) 아웃소싱의 형태3.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도입현황과 문제점(1)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도입(2) 서울시 특1급 호텔의 아웃소싱 현황4. 호텔기업의 아웃소싱에 대한 성과와 사례분석(1) 호텔기업의 아웃소싱이 경영자에게 끼치는 영향 (2) 아웃소싱의 성과사례5. 경영자측에서 본 호텔기업의 아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12-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 142. Sheraton Walker Hill Hotel / 163. Sheraton Chicago Hotel / 17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 19(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결론 / 25Ⅴ. 참고문헌 / 26Ⅰ. 서 론1. 연구의 목적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

  • [상류층의 생활] 상류사회계층의 다양한 행위가 사회, 문화적, 정치적, 경제에 미치는 영향 수정 다운 홍보
  • 관리(개인사업) , 전문직(의사, 변호사), 기업체 간부여성들이반상회에서 친목, 남편동반 해외여행여성들끼리 수시로 만나 자녀들 교육문제, 집 문제 등을 논의. 여름과 겨울 휴가철 부부동반 해외여행. 축하할 일(승진, 자녀대학합격 등)에는 호텔레스토랑에서 식사거주지대기업OB모임서울S대출신/ 미국MBA대기업간부 역임, 현재 개인사업개인사업하면서 정보공유 필요성으로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모여 기업정보를 공유직업+학연

  • [인사관리] 대한항공 인적자원관리
  • 기업조사 진행방향과 자료수집 방법 Ⅱ. 본론 1. 기업의 개요 가. 회사 연혁 나. 기업 이념 다. 비전 1) New Korean Air 2) Leading Korean Air 3) Global Best Korean Air 라. 경영 목표 마. 경영 전략 1) 국제화 2) 지식화 3) e-Business 바. 주요 사업 및 현황 1) 조직도 2) 인원 3) 사업 4) 항공기 기재 보유 5) 수송 및 수입 6) 취항국가 및 도시 7) 제휴 2. 기업의 인사관리 가. 인사관리 개요 1)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2) 인재상 3) 인사원칙 4) 인사제도 기본운영체제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목차인사부 업무⒈인원계획⒉종사원채용⒊임금관리⒋복지후생교육훈련⒈전화예절교육⒉고객의엽접/환송⒊불평처리⒋교육훈련사례⒈Seoul Plaza Hotel ⒉롯데호텔인사부 업무호텔의 성공적인 운영은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