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관리]해피랜드 사례분석을 통한 기업 구매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피랜드 사례를 통해 분석한 기업의 구매관리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발표용 PPT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Ⅱ 본론

1. 신규업체 거래계약 체결 업무
2. 협력업체 상담 방법
3. 기본품 품목별 체크 포인트
4. 매입1부 업무 흐름도
5. 내부발주 보고서류 및 준비사항
6. 시즌상품 발주업무
7. 생산발주 후 후속업무 - < 납기계약서 >
8. 공정별 Confirm System
9. 생산 진행 중 문제 발생시 처리 요령
10. 상품 출고 후 문제 발생시 처리 요령
11. 출산 기본품 업무진행 방법
12. 입고 시 구비서류 및 진행 요령
13. 상품 출고 후 후속업무 - < 생산처 직접분재 절차 >

Ⅲ 결론
본문내용
5. 내부발주 보고서류 및 준비사항

① 시즌의류 및 주문 기본품 발주 시
- 작지에 사전 원부자재 소요량을 정확히 작성한다.
- Sample에 변경사항이 있을 시 변경내용을 Sample에 부착 또는 표기한다.
- Item 별 소비자가 순으로 작성된 소비자가 형성표를 준비한다.
- 공임, 입고가, 소비자가, 수량이 기재된 전년도 동 시즌 사진책자를 준비한다.
- 브랜드별 기준 배율표 및 신상품 평균 배율현황을 준비한다.

② 미 주문 신상품 발주 시 (기획 상품, 런닝성 기본품)
- 기획 상품 : 전년도 입고가, 소비자가, 입고수량, 판매율 Data
- 런닝성 기본품(내의류) : 전년도 소비자가격, 재고현황

③ 리오더 진행절차
A. 미 주문 상품 리오더 진행 방법
- 대상품목 : 시즌 제품과 관계없이 런닝 되어지는 품목 및 내의류
예) 내의, 저고리, 가운, 속 싸보, 턱받이, 기저귀카바 등
- 미 주문 상품 생산수량은 첨부된 현황과 같이 적용하여 초도발주 생산 진행한다.
- 출시된 품목 반응도 조사
* 신상품 출고 후 약 2주간의 판매 반응을 노트북을 통해 조사한다.
* 반응조사와 산출된 데이터에 근거, 출고량 대비 상품의 판매율에 대한 1일 평균 판매량 을 산정한다.
- 기본품 회의(주1회) 진행 후 인기도가 높은 상품에 대한 리오더 결정
- 재고 소진율에 근거하여 결품 예상 시점 3주(생산소요기간) 전 기준으로 영업부 협의, 수량 결정 후 발주 (초도 출고 후 신속한 반응점검 및 리오더 조치로 결품을 최소화 하 는 기동력이 필요함)
- 재작업지시서 작성요령
a. 재작업 지시서 작성요령
* 현 재고 및 발주수량, 입고 예정일을 작성하고 기획실, 영업부와 합의를 한 후 생산이 사의 결재를 받아 발주한다. (양식참조)
* 협력업체에 발주서를 발송하고 생산 가능여부를 반드시 점검, 관리한다.
* 발주 품목에 대하여 입고 될 때까지 결품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입고 예정일 전 결품 발생 시 생산 상황에 따라 대응 조치하여야 한다.

B. 주문 상품 리오더 진행 방법
- 대상품목 : 시즌 의류
- 주문 상품 생산수량은 첨부된 현황과 같이 적용하여 초도발주 생산 진행한다.
- 제품 출고 후 각 Item에 대하여 조사' target='_blank' onmousemove='img_posit()' onmouseover='img_view(10)' onmouseout='img_hide()'>시장조사를 통해 리오더 가능성 점검
* 신상품 출고 후 약 2주간의 판매 반응을 노트북을 통해 조사
* 출고된 각 매장별 판매율을 조사, 수량과 입고 일정을 관련부서와 합의 후 리오더 결정
- 색상별 초도발주량 = (최소분배단위 * 매장부)+본사 기초보유분
* 색상별 본사 기초보유분 = 최소분배단위 * 매장수 * 기본 보유율(%)
* 브랜드별 기본 보유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젤시장(키즈산업)
  • 구매하는 고객이 많다. 보령 메디앙스는 지난 3월 Family Lifestyle Store를 지향하는 아이 맘하우스를 청담동에 전격 선보였다. 4층으로 구성된 아이맘하우스는 유아복 타티네 쇼콜 라, 아동복 오시코시 비고시, 아기토탈용품 등 원스탑 쇼핑을 위한 전문몰이다. 무엇보다 유아동복 브랜드로 확실하게 포지셔닝하고, 하이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를 통해 패밀 리 생활문화 기업으로 변신하겠다고 강조했다. (4) 빈폴 키즈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빈폴 키

  • [환경마케팅] 아가방의 오가닉 코튼 배냇저고리를 통한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
  • 원단을 재사용 하여 제품을 포장해서 버려지는 원단으로 인한 환경손실을 최소화하고 기계를 이용하지 않고 실로 직접 꿰매 포장함으로써 기계를 이용하면서 생기는 환경오염과 에너지 손실을 없앤다. 제품의 포장디자인 측면에서도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제품의 친환경적 이미지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1.선정이유2.조사방법3.회사개관4.제품분석5.환경마케팅6.시사점 : 아가방을 통해서 정리해 볼 수 있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7.추천전략

  • CJ GLS 물류 시스템
  • 통한 고객서비스기능 제안, 컨설팅-고객사 및 해당 산업 관련 정보를 집대성한 고객관리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은 경쟁사를 압도 단순한 영업스킬 교육을 떠나 영업인력들이 고객에게 전문적인 물류컨설팅까지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Contents기업 선정 배경CJ GLS 소개3PL물류 시스템결론SystemsTotal Control System(TCS)Warehouse Management System(WMS)Automated Storage/Retrieval System(ASRS)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TMS)위치추적과 지원업무RFID Ⅳ.

  • [졸업][광고학]영화 속 제품배치 PPL 에 관한 연구
  • 사례제 1 절 국내 PPL 현황제 2 절 국내 PPL 활용 사례제 4 장 결 론제 1 절 효과적인 PPL 전략제 2 절 PPL 발전 방향참 고 문 헌참 고 문 헌강석보, 영화 속 제품배치 (product placement) 의 광고효과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김도균, 영화 속 제품배치(PPL)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9.김봉현, PPL 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11월호, 서울, 한국방송공사.김호석, 「스타시스템」, (서울: 삼인출판

  • [물류업]물류회사 CJ GLS에 관한 조사자료
  • 기업 물류창고운영대행업에 뛰어든 ㈜대상도 택배사업 진출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다 유통업계의 선두주자인 롯데, 국내 최대의 주유소망을 확보해놓은 SK도 잠재적인 택배업 진출 후보자로 거명되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택배서비스의 품질은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면서 자체 물량을 가진 대기업이 잇따라 택배업에 진출함에 따라 기존 빅3 체제는 올 연말이면 붕괴될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