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파워에이드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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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에이드 광고 기획안입니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코카콜라와 파워에이드 소개

1. 코카 콜라의 연혁
2. 코카 콜라의 모토
3. 코카 콜라 브랜드
4. 파워에이드의 역사
5. 파워에이드의 모토
6. 스포츠 이온음료란?

Ⅱ. 시장분석 및 마케팅 목표

1. 마케팅 목표
2. 시장분석
3. SWOT 분석
4. 경쟁사 제품 분석

Ⅲ. STP와 광고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4. 표적시장에 대한 4ps전략
5. 광고 전략

<광고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3. SWOT 분석
○ 강 점
-스포츠 음료로서 높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파워에이드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자리끼, 노동후의 피로 회복, 신체 밸런스 조절등에 이용될 수 있으므로 기능성 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수 있다.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이는 파워에이드의 특징으로, 한 종류 밖에 없는 포카리 스웨트, 2종류 밖에 없는 게토레이와는 달리, 현재 총 6종류가 발매 되었다. 그래서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음료 용기가 경쟁제품과 차별화 되어 있다. 캔 제품을 제외한 페트 제품들은 손에 맞는 디자인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고. 타 제품들에서는 느낄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만끽할수 있다.
○ 약 점
-타 음료에 비해 높은 가격, 현재 파워에이드는 경쟁사의 비슷한 용량의 제품이 100원 정도 비싸다.
-색소 음료라는 인식이 있다. 제품군을 색과 향으로 나누고 있고. 파란색이나 초록색 같은 기존 음료와는 다른 색 때문에 소비자들이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
-잦은 제품 출시와 시기마다 절판되는 제품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혼돈을 주고 있다.
-계절 상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거의 모든 탄산음료가 같은 실정이지만 여름을 위한 제품이라는 인식이 너무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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