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펩시콜라 인도진출 실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 요약
1) 글로벌 경쟁상황
2) 인도시장의 잠재력
3) 국외 자본에 대한 인도의 태도
4) 펩시와 인도 정부간의 협상 및 이후

2. 사례 분석
1) 펩시 소개
2) 펩시 3C 분석 (Customer, Competitor, Company)
3) 인도진출방식의 실패요인 분석
4) 전략모색 (대안제시)

3. Q&A 및 결론
본문내용
▪ 10억이 넘는 인구, 2억이 넘는 넓은 중산층, 덥고 갈증나는 날씨
잠재력이 매우 높음

▪ 힌두교인과 채식주의자들이 많음
 소고기 등을 먹는 서구 소비자 계층과 다름

▪ 과거 열강의 식민지 경험을 하면서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강함, 자국 문화에 대해 자부심이 강하고 넓은 농민계층의 반세계화 경향이 큼

▪ 서구적이고 편리한 문화를 거부
 변화가 더딘 사회

▪ 스스로는 약간 더럽고, 가난하지만, 외국 문화에 대해선 엄격하게 청결한 기준을 내세워 코카콜라 측에 소송을 걸기도 함
참고문헌
▪ 펩시콜라 홈페이지: www.pepsi.co.kr

▪ 펩시콜라 사례집

▪ 한겨레신문 2003년 8월 7일자 국제면
http://korean.hani.co.kr/section-007100006/2003/08/007100006200308102131076.html

▪ Sepal의 SPGUEST
http://www.o7o.com/spguest/spguest.cgi?id=c19

▪ 이옥순(숭실대 사학과 강사·인도근대사)
코카와 펩시 인도시장 진입전쟁
http://edupoint.co.kr/inmul/간디/코가.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돈 아까워....
  • twham2***
    (2006.08.23 15:14:3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1) 코카 콜라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진출 시 식품산업의 특성상 각국의 상이한 음식문화를 이해해야 하므로 현지화가가 필요했다. 식품산업은 노하우가 장기간 지속되기 어려워 기술보다는 현지 사정에 밝고 동질감을 가진 유능한 인재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해외직접 투자를 함으로써 그 나라에 맞는 식품산업의 경영자원을 쉽게 획득할 수 있었다. 각국의 보호주의적 무역정책이 현지화의 또 다른 이유가 되었다. 식품은 영화, 음악 등과 함께 가장 손쉬운 문화전파의 수단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분석(1) 개괄적 비교 (2) 펩시와 코카콜라의 차별화 전략3. 펩시콜라의 홍보전략, 컬러마케팅전략4. 코카콜라의 위기【 본론 3 - 펩시 성공요인, 코카콜라실패요인 】1. 코카콜라 실패요인2. 펩키콜라 성공 비결 - 사업다각화, 경영혁신(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1) 사업 분야 다변화 - 스낵 사업 , 레스토랑 사업2) 음료 사업의 다변화 - 생수사업, 스포츠 음료 사업, 냉장 주스 사업(2) 성공적인 세계 시장 침투1) 러시아 2) 사우디아라비아 3) 인도(3) 적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닝( 웰빙 제품 R&D 투자)- 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스마트폰 이용 )CHAPTER 5 – 음료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광고, 제품, 전략 분석 )CHAPTER 6 – 결론 / 나아갈

  • [국제전략] 펩시콜라 국제경영전략 사례분석
  • 주입된 것은 미국으로 대표되는 서구 문화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을 꼽으라면 콜라와 햄버거, 이 둘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본 국제 경영 사례 분석에서는 그러한 미국 문화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 중 ‘콜라’에 관심을 맞추었다. 그런데, 기존의 콜라와 관련된 연구들에서는 콜라를 처음 만들어낸 코카콜라에 관심을 집중시키지만 펩시콜라의 경우에는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혹여 관심을 둔다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코카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