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ummary report --------------------- 1

1. 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 --------------- 2

2. 한국타이어의 발전(연혁) -------------- 4

3.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 5

4. 성공적 중국진출 성과의 원동력 분석 ----- 8

5. 한국타이어만의 독특한 전략 ------------ 13

6. 향후 전략 및 제안 ------------------- 15

7. 결론 ----------------------------- 17

8. 참고자료 --------------------------- 18
본문내용
1.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
한국 타이어는 국내 1위, 세계 7위의 실적을 보인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내수시장의 안정적인 방어와 해외시장의 성공적인 개척을 통해 가능하였다. 본격적인 해외시장의 진출을 간략히 분석하여보면 1999년 미국 포드사 납품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이후로 볼보, 미쓰미시, 다이하츠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에까지 납품을 확대시켰으며, 해외 자회사인 중국 법인도 중국 승용차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선전하고 있다. 특히 2003년 1월에는 전세계 타이어 브랜드 가치 1위인 미쉐린과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높은 품질력과 기술력을 재인식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 메이저 업체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국 타이어의 해외시장진출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중국의 생산법인의 신설이다. 한국타이어는 1999년 중국에 생산법인을 설립한 이후, 중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점에 주목하여, 성공적인 한국 타이어의 중국 진출사례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기업 인터뷰 2003년 11월 19일
한국타이어 내부경영보고서 1999년
조선일보 1995년 ~ 2003년
매일경제 1995년 ~ 2003년
동아일보 1995년 ~ 2003년
한국타이어 웹사이트
국제경영(조동성) 2003년, 경문사
국제경영 강의안(2003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사례1. 자회사인 킴벌리클라크 중국본사에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 사례1) 킴벌리 클라크 중국본사진출2) 유한킴벌리의 중국본사 경영3) 사례 분석 및 종합2. 타 기업들의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 (벤치마킹) 사례1) 한국타이어2) 삼정 P&A3) UIC 시카고 치과4) 사례 분석 및 종합Part.V Y-K 모델 분석: 뉴 패러다임 포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1. 유한킴벌리 모델의 장점, 단점2. 유한킴벌리 모델의 필요성3. 유한킴벌리 모델의 가능성Part.VI Y-K 모델 도입 가상

  • [공급사슬관리] 한진의 3PL전략
  • 부분이 많이 있다. 우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효율적으로 기업을 운영해야 하면 국제 특송 운송을 강화해야 한다. 또한 교육과 R&D 비용의 강화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한진(http://www.hanjin.co.kr/)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한국SCM학회(http://www.kscm.org/)공급사슬관리(LEAN접근법)(김남영 저, 경문사)목차서론기업선정 배경본론기업연혁조직도한진택배의 e-Biz한진의 3PL결론성공요인나아가야할 방향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사례목 차서론 1. 이건 산업 1.1 회사소개1.2 해외투자의 배경1.3 이건산업의 솔로몬군도진출1.4 애로사항과 극복2. 한국타이어 2.1 회사소개2.2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배경2.3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2.4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소3.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 Hyundai Motor India) 3.1 인도시장진출 배경3.2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성공요소3.3 애로사항과 극복결론 서 론해외직접투자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으로 경영의 현지화가 많은

  • 경제경영 6시그마 도입 성공사례 금호 타이어
  • 타이어시장은 사례기업과 한국타이어가 전체시장의 약 80% 이상의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상황이며, 상당한 자본이 소요되고, 기술집약적인 산업 특성상 신규업체 진출이 어려운 편이다. 또한 공정거래법 제4조 제7항에 의거 동법 제2조 7조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지정되있다, 국제유가의 불안정성, 주요 통화간 환율 급변, 국제적 금리인상 등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세계경제의 성장세 둔화에도 불구하고, 사례기업은 국내 자동차업체의 생산량 증대와 내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목 차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4. 중국시장 진출요인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6. SWOT 분석 7. 4P 분석8. 성과9.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10. 최근 관련기사 모음11. 레포트를 마치며.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자동차 부품을 인간과 비유해 심장이 엔진이라면 우리의 발은 자동차의 타이어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