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ummary report --------------------- 1
1. 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 --------------- 2
2. 한국타이어의 발전(연혁) -------------- 4
3.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 5
4. 성공적 중국진출 성과의 원동력 분석 ----- 8
5. 한국타이어만의 독특한 전략 ------------ 13
6. 향후 전략 및 제안 ------------------- 15
7. 결론 ----------------------------- 17
8. 참고자료 --------------------------- 18
- 본문내용
-
1.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
한국 타이어는 국내 1위, 세계 7위의 실적을 보인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내수시장의 안정적인 방어와 해외시장의 성공적인 개척을 통해 가능하였다. 본격적인 해외시장의 진출을 간략히 분석하여보면 1999년 미국 포드사 납품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이후로 볼보, 미쓰미시, 다이하츠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에까지 납품을 확대시켰으며, 해외 자회사인 중국 법인도 중국 승용차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선전하고 있다. 특히 2003년 1월에는 전세계 타이어 브랜드 가치 1위인 미쉐린과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높은 품질력과 기술력을 재인식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 메이저 업체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국 타이어의 해외시장진출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중국의 생산법인의 신설이다. 한국타이어는 1999년 중국에 생산법인을 설립한 이후, 중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점에 주목하여, 성공적인 한국 타이어의 중국 진출사례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기업 인터뷰 2003년 11월 19일
한국타이어 내부경영보고서 1999년
조선일보 1995년 ~ 2003년
매일경제 1995년 ~ 2003년
동아일보 1995년 ~ 2003년
한국타이어 웹사이트
국제경영(조동성) 2003년, 경문사
국제경영 강의안(2003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