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같은자료를 검색하시면 한글자료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창업 배경과 컨셉의 기원
3) 연 혁
4) 종업원 교육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
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2) 빕스
(3) T.G.I 프라이데이스
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닝
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 진 (promotion)
3) SWOT 분석

결 론
1. 마케팅 대안
2. 향후 전략
본문내용
회사선정동기
여가활동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향상과 웰빙 문화의 파급으로 외식문화의 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이제 외식문화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공간”이 아닌,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써 그 의미와 역할이 확대됨.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여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베니건스”의 분석을 통해 그들의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등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회사소개
* 비전 : 언제나 어디에서나 고객의 눈에 비친 최고의 레스토랑.
* 사명 : 우리는 최상의 경쟁력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최고의 인재, 최고의 성과, 보상을 기준으로 인재를 육성하며지속적인 혁신과 탁월한 성과를 표출하는 최우수레스토랑 전문 기업이 될 것이다.
베니건스의 서비스 전략, ‘서비스 품질을 통한 단위점포 매출 극대화’
베니건스의 가장 큰 차별점, ‘고객이 마음으로 느끼는 친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 자료로 잘썼습니다..
  • obr***
    (2011.01.03 20:38:38)
회원 추천자료
  •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2.시장환경분석2-1.음료시장 현황 분석2-2.소비자 분석2-3.경쟁사 분석3.SWOT분석4.펩시의 마케팅 전략5.신제품 마케팅 믹스5-1.STP5-2.4PⅢ.맺으며참고문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콜라하면 코카콜라를 먼저 떠올리지만 최근 코카콜라를 맹추격하고 있는 펩시콜라로 눈을 돌려 그들의 기존 전략을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통해 코카콜라의 점유율을 누르고 1위의 콜라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에 중점을 두고 조

  • [외식산업경영]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성공 사례 분석
  • 분석- SWOT 분석⋅⋅⋅⋅⋅⋅⋅⋅⋅⋅⋅⋅⋅p8- STP분석⋅⋅⋅⋅⋅⋅⋅⋅⋅⋅⋅⋅⋅p11- 4Ps 분석⋅⋅⋅⋅⋅⋅⋅⋅⋅⋅⋅⋅⋅p13- 메뉴분석- 성공요인과 전략⋅⋅⋅⋅⋅⋅⋅⋅⋅⋅⋅⋅⋅p153. 결론⋅⋅⋅⋅⋅⋅⋅⋅⋅⋅⋅⋅⋅p22- 향후전망- 느낀점 및 소감⋅⋅⋅⋅⋅⋅⋅⋅⋅⋅⋅⋅⋅p224. 참고자료⋅⋅⋅⋅⋅⋅⋅⋅⋅⋅⋅⋅⋅p231. 서론*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흔히 우리는 외식을 생각하면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된다. 그래서 가장 사람들이

  • [마케팅] 빈폴 마케팅
  • 사례로 타사 브랜드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니 그야말로 청출어람이라고 하겠다. 컨셉에 기반 한 힘 90년대 패션의 흐름이 캐주얼 의류로 바뀌면서 수많은 캐주얼 브랜드들이 속출했다. 당연히 빈폴이나 폴로와 비슷한 분위기의 브랜드들도 생겨났다. 그러나 그 수많은 브랜드들은 빈폴을 이기지 못하고 몇 년 주기로 바뀌고 있다. 빈폴이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컨셉을 중심으로 한 빈폴의 전략이 절대로 흔들리지 않았기

  • [마케팅전략] 패밀리 레스토랑 T.G.I.FRiDAYS 마케팅전략
  • T.G.I.FRiDAYS 마케팅 전략맛이 즐거운곳T.G.I.FRiDAYS 제출일: 2006년 12월 8일- 목차 -Ⅰ. 서론1. 들어가는 말2. 레스토랑의 정의Ⅱ. 본론1. 기업분석2.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2. 1-1 시장분석2. 1-2 경쟁사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7P분석6. 설문지7. 서비스 경험8.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Ⅲ. 결론Ⅰ. 서론1. 들어가는 말사람들은 소득이 낮을 때는 먹는 것 그 자체에 관심을 가졌으나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식사하는 것을 생리적 욕구 이상으로 끌

  • [마케팅] 아웃백 성공사례
  • 전략-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소사장제, 시급제, 정직원 제도로 효율 극대화-최고의 품질 제공-다양한 할인 제휴 카드-과감한 지방공략과 가격 차등제 도입-다양하지 못한 메뉴-빈약한 쿠폰과 이벤트-고객 증가에 따른 고객 응대의 한계OpportunityThreat-패스트푸드 업계 침체-주5일 근무제-외식의 보편화-인터넷을 통한 정보 교환-멤버스 서비스 할인 제한-경기침체로 소비 심리 위축-경쟁업체간의 출혈 경쟁② STP 분석1. Segmentation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