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셀룰러폰 데코레이션 사업의 싱가포르 진출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핸드폰 데코레이션 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해외진출 연구 케이스로 싱가포르를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CDP사업의 개요
①키패드 변경
②광섬유의 삽입
③자체의 도색
④큐빅
⑤EL띠
⑥OHP 필름
⑦LED 삽입

2. 셀룰러 폰 데코레이션 사업의 현황과 추세

3. 해외 시장/고객 분석
①싱가포르 시장상황
②싱가포르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4. 싱가포르 경제적 환경 분석
①일반적인 경제환경
②경제적 특징
③종합한 경제적 환경

5. 싱가포르의 문화적 환경

6. 정치적 환경

7. 법률적 환경
본문내용
1. CDP사업의 개요

사업소개: CDP사업이란 현재 그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셀룰러 폰의 외형을 꾸미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핸드폰의 외양을 바꾸는 작업 만이 아닌 셀룰러 폰 액정의 색과 새로운 기기를 추가하기도 하는 사업을 말한다. 현재 우리 나라에서 늘어나고 있는 폭발적인 셀룰러 폰 데코레이션 열풍은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의 셀룰러폰의 모습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CDP사업은 그 단가는 적게 들면서 상대적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데코레이션의 욕구는 있으나 장비 구비의 어려움, 기술적인 어려움, 셀룰러폰의 외형을 바꾸다가 생기는 위험성으로 인하여 데코레이션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잘 어필할 수 있다. 그 구체적인 형태로는

①키패드 변경
이 것은 셀룰러폰 키패드에서 볼 수 있는 단순한 색상대신에 그 색상을 빨강,파랑,초록 등의 알록달록한 색으로 변경하는 작업이다. 이는 셀룰러 폰의 구조적인 변경이 아닌 외부 덮개를 뜯어낸 다음 그 속에 포스트 잇을 붙이면 나올 수 있는 간단한 개조이다. 때에 따라서는 포스트 잇이 아닌 다른 종이를 쓰기도 한다.

②광섬유의 삽입
기본적으로 광섬유는 정보의 신속한 전달의 유용한 도구이지만 CDP사업에서는 데코레이션의 유용한 도구로서 사용되고 있다. 광섬유의 삽입을 위해서는 셀룰러폰의 앞면 덮개를 뜯어내고 그 양 옆면에 홀을 뚫어야 하는 정밀한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한 많은 실수가 일어나게 되는 작업이다. 또한 정밀하지 못한 광섬유의 삽입은 키패드 자체를 눌러앉게 만들기 때문에 조심스런 작업이 필요하다. 삽입한 광섬유는 핸드폰의 덮개를 열었을 때에 광섬유 자체의 빛을 전달하는 성질 때문에 아름다운 모습을 나타낸다.

③자체의 도색
현대인의 개성에 맞춰서 자신만의 색을 내주게 하는 데코레이션 법이다. 상당한 미적감각과 페인트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 도색은 비전문가 혹은 미적감각이 없는 이가 할 경우 상당히 보기 흉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한 번 도색을 하게 되면 핸드폰을 샀을 때의 모습을 찾을 수가 없게 된다. 그 이유는 도색을 하려면 셀룰 폰 자체의 껍질에 있는 원래의 칠을 벗겨내고 나서 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실패할 경우 상당한 위험이 있는 작업이기에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개념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광화문과 테헤란로를 거점 지역으로 해서 점포를 확장해나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서울 지역 매장의 33% 정도를 광화문과 테헤란로 두 지역에 집중시킨 과감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아직 지방 진출에 있어서는 신중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핵심 고객에게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 때문이다. 핵심 고객에게 집중하라. 버릴 것은 버리고 살릴 것은 살리되 그냥 살리는 정도가 아

  • [경영사례] 버거킹 경영 사례
  • 한국 진출 방법3.2. SWOT 분석 3.3. 전반적인 국내 진입 전략1) 국내 대기업과의 계약 2) 타겟의 차별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 3) 점포 개발의 전략 4) 맛을 강조한 제품3.4. 한국 시장내에서의 마케팅 전략1) 제품 2) 가격 3) 유통 4) 광고 5) 이벤트4. 외국의 버거킹4.1. 각국의 환경 분석4.2. STP 분석4.3. 마케팅 MIX(4P)4.4. 버거킹의 프렌차이즈 운영5.맺음말참고문헌Drive Thru: 차를 탄 상태에서도 음식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 진출에서 얻은 성공, 실패의 경험과 진출의 성공에서 얻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품질, 고객의 제품 충성도, 철저한 현지화 전략 등을 무기로 하여 더욱더 각 국 현지에 맞는 다양한 현지화와 마케팅 전략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수행하도록 해야겠다.참고문헌(주)진로 www.jinro.co.kr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조선일보 www.chosun.com/On and offline Marketing (한경사) 김진병, 김찬목, 이선수, 이승창, 정강옥, 조남기 저 2002

  • 애니콜의 성공요인 분석
  •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이스라엘 등 6개국에서 시장점유율1위해외시장에서의 애니콜의 성공(3)현지에서의 사회공헌을 통하여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을 추진중국 국민에게 사랑받고 현지사회에 기여 하 는 기업이 되자.중국인들의 피부에 와닿게 변화해야 한다.고급 이미지의 세계적 기업애니콜 해외 시장 계척 사례(중국)적극적인 마케팅2003년 7월 삼성FunClub공식오픈 독일,영국 프랑스등 25개국 400만명의 회원 보유올림픽 무선통신파트 스폰서199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진출단계에 따라 요구되는 현지화 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지화경영은 사람, 자본, 물자, 생산, 마케팅, R&D 등의 요소로 구성되지만, 현지에서 성공적인 사업은 현지화 경영전략에 의해 달성된다. 즉 국제기업은 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을 범세계적 차원에서 최적 배분을 통해 가장 높은 성과를 얻기 위한 통합화전략과 현지적응을 통해 투자마찰을 회피하고 경영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현지화전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