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싸이월드의 중국 진출 방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의 중국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입니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A. 개요

B. 중국의 시장환경 분석

1. 중국 시장의 시장 성장률 전반분석
2. 왜 IT인가?
1) 중국의 인터넷시장
2) 중국 IT시장 폭발적 증가
3) 인터넷사업 경쟁
4) 중국의 인터넷 관련 인프라 구축 작업 현황
5) 국제 연구기관의 중국인터넷 사용인구 증가에 대한 예측

C. 중국의 경쟁환경 분석

1. 싸이월드란 무엇인가?
1) 싸이월드 소개
3) 주요 상거래 ITEM
2) 싸이월드의 4P분석
4) 싸이월드의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 NHN의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en

D. 중국의 고객분석

1. 우리의 주고객층
2. 중국인의 소비 패턴
1) 꿔칭(國情)
2) 소비자 행동
3. 중국의 젊은이들이 싸이월드를 선호하는 근거
1) 명분을 중요시하고 체면을 중시하는 사상이 있다.
2) 새로 떠오르는 신흥계층의 샤오황디의 문화는 싸이월드의 일촌 관계와 적합하다.
3) 개혁 개방으로 인하여 새로운 제품의 도입이 빨라지고 있다.
4)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문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4. 중국의 여성소비자
1) 중국 여성의 경제적 지위
2) 중국 여성의 사회적 지위
3) 중국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Life Style)
4) 중국 여성의 구매행동
5) 세대에 따른 소비성향 차이
6) 중국 여성소비자 시장 세분화
본문내용
2) 중국 IT시장 폭발적 증가

미국의 "컴퓨터 인더스트리 알마낙"에 따르면 99년말 세계 인터넷사용자 2억5,900만명 가운데 중국이 [1]630만명으로 8위에 올라섰다. 중국은 대만과 홍콩을 포함할 경우 일본에 세계 3위 인터넷 사용자 보유국이 된다. 중국은 지난해부터 저가 PC의 보급 확대로 인터넷 사용자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99년 11월에는 ISDN 사용자만 13만명에 달했고, 조만간 ADSL도 보급될 전망이다. 2000년 중국 컴퓨터 시장은 개인소득의 증가, 인터넷전화료의 50% 인하, PC가격의 하락, 컴퓨터 교육의 확산, 인터넷 인구의 급속한 증가 등으로 급속히 확대될 전망이다. 2000년 중국의 컴퓨터 및 인터넷 관련시장은 PC 600만대, PC서버 12만대, 노트북 33만대, 프린터 260만대, 모니터 534만대, 스캐너 50만대, 인터넷설비시장 1조3,600억원, 소프트웨어시장 1조2,500억원~2조7,200억원 등으로 우리나라의 약 3배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중국의 WTO 가입으로 인터넷 및 통신시장이 개방되면서 하루에 최소한 1~2개의 인터넷회사가 설립되고 있다. 이는 최근 중국 정부가 해외 투자자들에게 자국 인터넷 회사의 주식을 49%까지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한 데 이어 앞으로 2년 안에 그 비율을 50%로 확대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올해 1/4분기 내에 ISP시장도 개방될 전망이다. 중국이 WTO에 가입하자마자 독일계 ABN암로뱅크NV가 중국 인터넷 회사에 약 5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GE의 자회사인 GE EC엑스프레스도 WTO 타결 직후 차이나텔레컴과 공동으로 인터넷 분야 신규사업을 위해 수백만달러 투자에 합의하는 등 홍콩과 실리콘밸리 등 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중국 인터넷 사업에 집중되고 있다. WTO의 요구에 따라 중국이 2005년까지 반도체, 컴퓨터, 통신설비등 IT산업에 부과되는 관세를 취소해야 하는 것도 외국자본 유입을 촉발하고 있다. 99년 세계 500대 기업중 58개 기업이 복건성의 광주지역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세계 10위 안에 들어있는 기업 중 8개가 이미 이곳에 진출해 있다. 중국 최초로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인터넷 회사는 홍콩에 본부를 둔 차이나컴(China.com)으로 99년 7월 상장 직후 주가가 3배로 폭등했다. 차이나컴은 중국어를 사용하는 아시아권의 화교들을 대상으로 컨텐츠, 전자상거래, E-메일, 채팅 등의 종합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미국의 아메리카온라인(AOL)이 1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올해도 많은 중국내 인터넷업체들이 외국 시장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사이트 운영만으로 이익을 낼 수 없는 인터넷 업체들이 주식상장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 회수를 모색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후컴, 시나컴, 챠오띠엔, 8848 등이 이미 미국 혹은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 新자원민족주의 시대의 해외에너지 업계 전략적 M&A 성공전략
  • 경영진이 주력 사업을 분명히 하지 않을 경우 기존 사업과 새로 추진하는 사업 간의 자원 배분에 있어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인수하고자 하는 목적과 수준을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기존의 제품라인과 시장을 개선하는 차원인지, 아니면 새로운 제품과 시장을 개척하여 주력 사업의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를 명확히 하여 통합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 연구개발 능력 강화 : 인력 유출 방지에 유의하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업인 줄 알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뿐 만아니라 인도네시아진출을 계획 중 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스코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의 국내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세스코는 시장선도자 국내업계 1위이며, 경영자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홈페이지Q&A를 통

  • 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화단체 QuEST Forum(퀘스트포럼) 가입11-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 `우수훈련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200704-국내최초 `고객정보 보호센터`설립-아시아 최고의 직장에 선정06-전세계 로밍 공조 체제 구축09-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 8년 연속 1위 수상11-기업윤리대상 수상200802-오픈마켓 `11번가` 론칭-중국 텔레매틱스 사업 진출04-SK텔레콤, 월스트리트저널(아시아)에서 한국의 Innovation leader로 선정12신임 사장에 정

  • [마케팅]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마케팅 분석을 통한 싸이월드의 글로벌 전략 제언
  • 싸이월드의 전 세계적인 성공을 위해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지 SWOT분석, STP전략 등 구체적인 방안을 통해서 이를 객관적으로 분석하며 그에 알맞은 전략을 모색했다. 1.4 연구방법싸이월드의 글로벌적인 성공을 위해서 기존 2004년도 최고의 성장률을 보였던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을 검토하며 지금 2009년도 현황을 비교 분석 및, 현재 중국, 일본, 태국, 미국, 베트남 등 여러 세계에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지만 그 성장률과 수익률은 미비한

  • [국제경영] 세계1위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 실폐사례 조사
  • 중국시장은?2어떤 기업이?3극복방법4결론결 론세계1위 기업들의 중국에서의 부진은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요약하면, 경쟁사에 비해 늦은 시장진출과 현지화 전략의 부족에 있음.그러므로 시장선점우위를 극복하기 위한 이미지 쇄신이 가장 큰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좀 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기업 이미지를 쇄신하고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상품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출 처네이버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다음 카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