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육개방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 개방에 대한 찬반양론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을 고찰한 발표용 PPT보고서입니다. 제출용 한글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교육개방의 배경
1) 교육개방이란
2) 도하개발아젠다와 1차 양허안

2. 우리나라의 실례
1) 제주국제자유도시 및 경제자유구역
2) 제주 및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운영에 관한 특별법 주요내용
3) 지역특화발전특구
4) 인천송도

3. 교육개방에 대한 찬. 반론
1) 반대측 입장
2) 찬성측 입장

4. 우리의 대응 방안
본문내용
1. 교육개방의 배경

1) 교육개방이란

국내의 교육서비스 산업이 외국에 개방되는 것

예 - 미국 하버드대 한국내 캠퍼스
중국 북경대 한국내의 캠퍼스


교육서비스 산업의 제공주체, 교육 서비스의 프로그램과
건물(시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원, 교육서비스의 수요자인
학생 등 교육서비스에 관련된 제반 요소들이 국가라는 틀에서
탈피하게 됨을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재교육][인재][교육][ICT][창의성][정보소양]인재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 인재교육의 창의성 교육, 인재교육의 정보소양, 인재교육의 독서학습, 인재교육의 인재지원센터(ESPA), 향후 인재교육의 방안
  • 교육의 장 확대Ⅲ. 인재교육의 창의성 교육1. 과학기술 분야에서의 창의성2. 문학과 예술분야에서의 창의성Ⅳ. 인재교육의 정보소양1.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2. 교원의 정보화 교육 체계 개방3. 학교의 정보화 환경 조성 시급4. 정보화 사회의 무형의 자산에 대한 인식제고 필요Ⅴ. 인재교육의 독서학습Ⅵ. 인재교육의 인재지원센터(ESPA)1. 설립 경위2. 설립 목적3. 조직Ⅶ. 향후 인재교육의 방안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교육은 그

  • [국제통상론] 교육서비스개방의 전략과 대응방안
  • TEAM REPORT-국제통상론 교육서비스 시장 개방의 전략과 대응방안 제출일시: 20003년 11월 17일 담당교수: - 목차 -Ⅰ. 서론1. 교육서비스 시장 개방 배경(1) WTO와 GATT1) GATT의 설립배경2) WTO 설립배경(2) 도하개발아젠다1) 협상의제 2) 협상경과 3) 향후 일정 4) 의의 및 경제적 효과5) 서비스에 대한 우리 입장(3) 서비스일반협정(GATS)1) GATS의 주요 내용 2) GATS가 규정한 교육서비스 무역의 유형과 분야 (4) 교육 서비스 분야 주요국의 양허 현황Ⅱ. 본론

  • [무역학] 교육시장개방에 대해서
  • 교육서비스 무역의 유형과 분야 (4) 교육 서비스 분야 주요국의 양허 현황Ⅱ. 본론 1. 교육 개방에 따른 정부와 교육단체의 입장 (1) 정부의 입장 (2) 전교조의 입장 (3) 대학 노동조합의 입장2. 교육 개방으로 생기는 효과(1) 긍정적 효과1) 교육․사회적 요인 2) 경제적 요인(2) 부정적 효과3. 외국의 교육시장 개방 사례 (1) 독일(2) 중국(3) 유럽연합(4) 동남아시아(5) 캐나다와 멕시코(6) 홍콩 4. 교육 개방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Ⅲ. 결 론 Ⅰ. 서

  • [평생교육]세계 각 국의 평생교육, 우리나라 평생교육이 발전해야할 방향
  • 교육을 진흥한다』 라고 명시하고 평생교육법의 시행과 2001년의 교육인적 자원부의 출범을 통해 평생학습 사회로의 이행이라는 세계적 동향에 참여하고 있다. 이처럼 폭넓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미래교육의 개혁론으로서 희망과 신뢰를 가지고 있는 평생교육이지만, 이념론이나 막연한 필요성만이 강조되고 있을 뿐 계획적, 실천적 실적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의 연구 목적은 평생교육에 대한 담론과 정책이 법람하는 가운데 우리의 실

  • [교육철학] 교육철학의 현대적 관점
  • 교육인간학5) 포스트모더니즘 교육철학4. 현대 서구 교육철학과 한국 교육철학1) 미국 교육학의 도입2) 독일 교육철학의 수용3) 교육철학 연구의 다양화4) 한국 교육철학의 전망Ⅲ. 결론Ⅳ. 참고문헌교육철학의 현대적 관점Ⅰ. 서론서양사를 서술할 때 ‘현대(modern time)라는 시대를 규정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현대가 근대를 포괄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체로 현대란 1900년 이후의 시대를 가리키며 우리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