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업성공사례]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p3

2.DHC KOREA소개p5

3.DHC KOREA의 마케팅 전략p7

4.DHC KOREA의 STP, 4P, SWOT분석p9

5.DHC KOREA의 Off-line 진출 현황p18

6.DHC KOREA의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p19

7.향후 마케팅 전략p22

8.후기p23
본문내용
1. 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
(1) 시장분석
통신판매에 강한 일본과는 달리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인터넷 쇼핑몰에 승부를 걸어 On-line시장을 먼저 구축하였다.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연령층을
타켓 고객으로 이용한 결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벌어들이는 수입이 전체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전화 판매가 주도적인 일본 시장과는 대조가 되는 것이지만 DHC코리아측은
인터넷 환경이 매우 잘 구축된 한국 시장의 특성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2005년
DHC 코리아의 회원 가입수는 20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올해 자사는 300만명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회원가입비율과 매출액비율은 인터넷이 통신에 비해 약90% 압도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마케팅은 각 통신 3사 모두에게 위기 속에 소중한 기회로 주어질 것이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도사리는 현 시점에서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광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에는 최적의 도구이다. 광고 하나 하나에 기업이 울고 웃는다. 이에 우리는 각 통신사의 광고를 분석, 유추하여 기업별로 비교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 사례를 알아보

  • [마케팅] 저가 화장품 시장의 대표 두 브랜드 비교분석 후 나아갈 방향의 전략적 제언 -더페이스샵과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 전략적 제언더페이스샵과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들어가는 말저가 화장품시장의 현황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및 전망맺음말기업소개더페이스샵에뛰드Ⅱ. 본론SWOT 분석2.1.1 더페이스샵 SWOT 분석2.1.2 에뛰드하우스 SWOT분석2.1-2 BCG분석1) BCG 분석 자료2) BCG 매트릭스2.2 STP전략2.2.1 더페이스샵 등장2.2.2 더페이스샵-STP전략2.2.3 더페이스샵 STP전략 분석2.2.4 에뛰드 하우스 – STP전략2.2.5 에뛰드 하우스 STP전략분석2.3 마케팅 믹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기업의 생존이 달린 큰 위기에 처했으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당시의 위기를 타파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맥도날드는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을까? 우리는 그 위기극복 경영전략 사례를 통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수립 방법과 시장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맥도날드가 문제에 직면할 당시 상황을 분석하고 어떠한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부활이

  • [기업환경론] 오설록 환경변화와 대응
  • 기업들이 어느 장소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느냐도 마케팅 전략의 하나인데, 압구정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것은 매출 확대보다는 이미지 전략으로 최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는 최상류층을 겨냥한 것이다. 오설록이 강남과 명동에 매장을 연 것 역시 강남매장은 젊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사고방식을 겨냥한 것이고. 명동은 신구의 조화를 겨냥한 것이다. 이처럼 오설록은 아직은 작은 범위에 매장을 가지고 많은 판매를 노리기보다는

  • [국제경영] 외국계 기업의 한국시장진출전략
  • 분석된다. 인터넷에 능숙한 젊은 고객층들에게는 편리한 주문방식, 현금신용카드 선택결제, 신속한 배송이 장점으로 다가온다는 것이다. A. 기업소개세계 600만 여성들로부터 사랑받는 DHC는 1972년 요시다 요시야키 현 사장의 출판사업으로 시작된 이래 1983년 화장품 사업을 개시, 현재 일본 화장품ㆍ건강식품 통신판매 4년 연속 1위의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DHC의 성공신화는 전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도입하여 절감된 비용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