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주)의 과거와 미래
2. 대상의 구조조정 및 성과
3. 주요 사업 및 제품구성
4. 아지노모토사의 글로벌 전략
5. 대상과 아시아 시장
6. 시장 선택 및 경쟁전략
7. 향후 대상이 취해야할 글로벌 전략
(1) 대상(주)이 선택해야 할 전략적 의사결정
(2) 시장 다각화 전략으로 선회할 경우의 시장 결정.
(3) 대상(주)의 미래
- 본문내용
-
11장 - 국제경영사례 6.
대상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해외시장의 환경 변화 : 아시아지역 국가에서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힘입어 조미료를 비롯한 식품제품 수요가 과거 10여년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 경쟁사인 일본의 아지모노토사의 아시아 진출 전략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전략시장에 기존 공장시설을 확대
현지 마케팅활동 한층 강화
조미료제품 이외의 여러 식품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제품 다각화 전략
1. 대상(주)의 과거와 미래
1956년 1월 부산에서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를 모태로 출발한 대상은 1963년 연간 생산량 6톤 규모의 글루타민산 생산공장을 준공함으로써 식품기업의 역사를 시작하게 된다. 대상은 국산 최초 조미료 ‘미원’의 선풍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발효조미료사업 이외에도 식품사업, 식품소재사업 등 여러 관련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갔다. 최근에는 핵심식품사업 이외에도 유통, 건설 등 여러 업종에 진출하고 있으며 1999년 연차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가치경영을 기반으로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장기전략 수행을 위해서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계획하고 있으며, ‘가치사슬’ 개념에 의한 글로벌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정무역]커피 불공정 무역에 대한 해결방안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