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8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하나투어 소개
2. 공동마케팅
3. 시장분석
(1)여행시장 환경
(2)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s model.
(3) 경쟁수준
4. SWOT분석
5. 고객에 대한 이해 (소비자 행동)
(1) 문제 인식
(2) 정보탐색
(3) 선택대안 평가
(4) 구매
(5) 구매후 행동
6. STP 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7. 마케팅 믹스 / 전략
(1) PLACE
(2) PRODUCTION
(3) PRICE
(4) PROMOTION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여행업이란 간단히 말한다면 사람들이 보다 쾌적한 여행을 하도록 여러 가지 편의를 제공하는 기관이라 할 수 있다. 즉 교통운송시설 및 숙박업자 등과 같이 여행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는 시설업자와 이를 이용하는 여행자의 중간에서 여행자를 위하여 이용시설에 대한 예약과 수배 그리고 일련의 알선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여행관련시설업자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사업을 말한다.
20세기말로 접어들어 냉전이 종식되고 경제적인 풍요와 함께 정보화 사회가 열리면서 인류는 인간됨의 의미를 성찰하고 문화를 즐길 여유를 갖게 되었다. 정신적 만족과 더불어 인간다운 삶의 질을 추구하려는 동기를 강화시킴으로써 여가는 사회적으로 절대 필요한 것으로 보편화 되었다.
우리나라는 1989년에 해외여행을 자유화함으로써 국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며 해외여행에 대한 잠재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수요의 증가는 필연적으로 여행 산업의 발전과 수많은 여행업체의 등장을 초래 하였다. 한때 경제위기로 해외여행을 비롯한 여행의 수요가 크게 감소되었지만 현재는 경기가 호전되고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비롯한 다양한 여행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여행업은 다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경제여건이나 사회 문화적 풍토가 비슷한 대만과 비교하여 인구대비 출국자 수가 그 절반 수준에 미치지 않아 앞으로 해외여행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취약한 국내 인프라가 개선된다면 이러한 수요는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추세에 더하여 2008년 7월까지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될 주 5일 근무제도와 초중고등학교의 주 5일 수업제가 눈앞에 다가옴으로 인해서 앞으로의 여행 시장은 단거리 여행 수요를 비롯해서 전반적인 꾸준한 상승세가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여행 산업의 규모가 증대됨에 따라서 기존의 여행업체들은 소규모의 대형 여행사들에 통합되는 과정을 거치며 현재 한국의 여행시장은 소수의 대규모 여행사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규모의 신규 업체들도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서 앞으로의 경쟁도 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여행시장의 양극화 현상과 함께 최근 여행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온라인 부문의 지속적인 증가이다. 온라인 여행시장은 대형여행사들의 선점을 통한 진입장벽이 높으며 국내 여행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포화되고 있는 시장 속에서 온라인 시장을 선점한 기업이 앞으로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온라인 여행사의 가장 대표주자격인 “하나투어“는 온라인 홀세일이라는 당시로는 독특한 경영방식으로 업계에 진출하였고 2005년 기준 시장점유율 24%, 판매인원 약 57만 명을 기록, 여행업계 전체 1위를 고수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여행업체이다. 이러한 “하나투어”는 어떠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펼쳤고 어떠한 효과를 거두었는지에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