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공 사례) 창의력 극대화 브랜드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및 향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성공한 기업의 정의
1.성공한 기업이란
2.iriver에 대해
3.iriver 성공 입증자료

Ⅱ. 디지털 시대
1.디지털 환경
2.MP3P의 등장

Ⅲ. iriver의 성공전략 (성공 스토리 라인)
1. 시대환경에 맞는 아이템 설정
2. 아웃소싱을 이용한 디자인 혁명
3. 소비자와의 피드백과 CEO의 자율적 경영
4. 현지화 전략을 통한 글로벌 경영

Ⅳ. iriver의 경쟁사
1.국내기업 (삼성, 거원)
2.국외기업 (애플)

Ⅴ. iriver의 사업전략
1. SWOT분석
2. STP전략
3. 4P분석

Ⅵ. 결론
1.iriver의 매커니즘 및 시사점
2.향후과제와 보완점
본문내용
Ⅰ.성공한 기업의 정의
1.성공한 기업의 정의
‘성공한 기업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선뜻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성공한 기업에 대한 막연한 개념을 명쾌하게 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많기 때문이다. 그럼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공한 기업의 요건에 대해 생각해 보자. 성공한 기업의 조건은 무엇일까? 높은 수익률, 매출액, 품질, 공정한 분배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성공한 기업은 이익만을 추구하는 기업도 아니고, 그렇다고 많은 제품을 팔아서 높은 매출만을 기록하는 기업이라고 하기엔 필요충분조건이 될 수 없다. 어느 한 요소에 치우쳐서 설명하기엔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분모를 아우를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물음에 답하고자 이번 기업사례 연구를 통해서 성공한 기업의 정의를 내리고 그에 합당한 기업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한 기업이란, 소비자 만족을 통해서 높은 이윤을 창출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이윤추구만을 위해 무조건 The Selling Concept 으로 접근한다면 결코 장기적인 이익으로 이어질 수 없으며, 이는 곧 성공한 기업으로도 이어질 수 없다. 고객의 마음까지도 고려하는 Marketing Concept 으로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내야 재구매는 물론이고, 근본적인 기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레인콤의 자회사 ‘아이리버’가 성공한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래 6년 만에 매년 놀랄만한 성장률을 기록한 ‘아이리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MP3 하나로 매니아 층은 물론이고 국내/국외 시장을 섭렵하고 있다. 과연 이 기업이 성공한 기업으로서 어떻게 소비자 만족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2.iriver에 대해
-경영철학
*HEART CONNECTION
하나의 생명체가 온전히 살아 있기 위해 멈추지 않고 영양분을 공급하는 심장처럼, 아이리버에는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고 진실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하는 Heart connection이 있다. 이렇게 연결 된 아이리버는 물리적인 거리와 개인적인 차이를 뛰어넘어 완전한 하나로 거듭나게 된다.
*HEART STORMING
아이리버는 서로를 향해 뜨겁게 뛰는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을 때 일을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그때 비로소 상대방 안에 숨겨져 있는 거대함 (greatness) 이 들어나고, 마음속 보물들이 모여 아름다움 그 자체를 만들어 낼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목 차Ⅰ. 회사소개 /Intro1. IBM은.2. IBM 로고 변천사3. Global Innovation Leader4. IBM의 경영혁신Ⅰ-1.IBM Global Business Service1.기업사명2.제공하는 가치Ⅰ-2. IBM Global Business ProductⅡ. 전략1. Business Strategy2. 변화관리3. 경영전략4. 기술전략Ⅲ. 마케팅전략 / 차별화서비스1. 온 디맨드 혁신 서비스2. 비즈니스 최적화 센터3.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4. 전문적 통찰력Ⅳ. SWOT 분석1. 사업별 상황분석2. STP 전략3. 마케팅 믹스Ⅴ.고객성공사례 / 한국IBM의 사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기업의 창조 경쟁력1) Apple의 아이팟2) 삼성의 Yepp3. 게임콘솔 제조 회사의 창조 경쟁력1) 지모트, 휴대폰용 무선 게임 콘솔2) 닌텐도 Wii3) 소니Ⅲ.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분석1. 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적 경쟁 구도2. 펩시 성공 비결3. M&A를 통한 펩시의 창조 경쟁력Ⅳ. 우리나라의 창조경쟁력결론창조 경쟁력의 조건1. 미래 CEO의 조건: 창조적 리더십2. 한국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서론Ⅰ. 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apple < 목 차 >Ⅰ. 서론(1) 들어가기 전에(2) 기업 소개(3) 기업의 연혁(4)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5) 기업 문화(6) 애플의 사업부문(7) 애플사의 전략변화(8) 로고의 의미(9) CEO 소개- 스티븐 잡스Ⅱ. 본문(1) 애플의 핵심역량(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환경 분석(4) 애플의 SWOT 분석(5) 애플의 STP 분석(6) 애플의 4P 분석(7) 애플의 경쟁사 분석(8)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Motivation)의 이론과 실제- 농업기반공사의 사례
  • 기업 직원들은 Hygiene Factor에 의해 동기부여가 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이 경우 직무에 대한 만족이 아닌 불만족이 아닌 상태로 머물게 되어 적극적인 직무태도를 볼 수 없게 된다.우리는 그래서 공기업의 직무만족과 동기부여 프로그램, 조직구조에 대해서 조사하고 그것이 잘 운영되고 있는지 평가할 것이다. 또한 실제적인 사례에서 어떤 구체적인 문제점이 있는지 살펴보고 그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논할 것이다.우리 연구는 “농업기반공사”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