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STP, SWOT, 4P 모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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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현재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미샤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레포트 중간중간에 칸을 맞추기 위해 공간을 조금씩 두었는데 이 점 유의해 주시고, 대신에 가격을 많이 저렴하게 했습니다.
미샤의 초 저가 전략을 따라 해 보았어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 기업 현황
1. 회사 소개와 연혁
(1) 회사소개
(2) 설립이념
(3) 연혁
(4) 미샤 브랜드 소개
2. 산업의 현황과 전망
3. 미샤의 사업전략
(1) 온라인 브랜드 구축
(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
(3) off라인 매장 진출
(4)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통한 충성도 높은 고객의 확보 및 유지
4. 사업 분석
(1) 포터의 산업분석
(2) SWOT분석

Ⅲ. 본론 2 - 자료 분석
1. IN-DEPTH INTERVIEW 분석
(1) 진행 구성
(2) 문항 분석
(3) 건의점
2. 설문지 분석
(1) 연구가설의 설정
1) 가설 설정
♧ 연구가설 1
♧ 연구가설 2
♧ 연구가설 3
2) 측정 방법
3) 통계분석 기법
(2) 분석1) 설문문항 분석
ⅰ) 인구통계학적 특성
ⅱ) 화장습관
ⅲ) 미샤 제품의 인지도
ⅳ) 미샤 제품의 구입 및 사용 경험
ⅴ) 미샤의 광고에 대한 설문
ⅵ) 화장품의 가격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
ⅶ) 미샤의 제품에 대한 만족도 관련 설문
2) 가설 검증

Ⅳ. 본론 3 - 전략
1.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4P
(1) PRICE
(2) PRODUCT
(3) PROMOTION
1) 광고(advertising)
2) 판매 촉진(sales promotion)
3) 홍보(publicity)
4) 홈페이지를 이용한 Promotion
(4) PLACE
1)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대안
2) 가맹점 설립과 관리에 대한 제안

Ⅴ. 결론
1.연구의 한계점
2. 미래연구 방향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000원짜리 만두, 햄버거 이제는 3300원 화장품까지, 요즘 마케팅 시장에서 초 저가 바람이 인기이다. 국내에 저가 바람이 분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외환 위기 이후 가격파괴 점이 경쟁적으로 생겨난 적이 있다. 하지만 당시 업체들은 품질과 가격을 함께 내려 "싼 게 비지떡" 이라는 속담을 확인시켜주는 선에서 끝났다.
그러나 최근 불고 있는 초저가 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당시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차원에서 시작되고 있다. 유통 마진의 축소는 물론이고 생산 단계부터 철저하게 기획된 원가 절감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초 저가 시장의 영향은 화장품 업계도 마찬가지 였다. 한국 여성들만큼 유행에 민감하고 그 취향이 고급스러운 소비자도 없고 해마다 샤넬의 판매가 세계적으로 첫 손가락에 꼽히는 한 마디로 여성들의 소비 씀씀이가 크다고 판단했던 화장품 시장에 "미샤" 브랜드는 기존의 화장품 업계처럼 "이미지"를 팔지 않고 "가격과 성능"을 파는 전략을 선택했다. 그리고 가장 비싼 화장품의 가격은 불과 9800원 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시하였다.
미샤는 2001년에 브랜드를 창립하고 뷰티넷 사이트를 통하여 온라인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2002년 3월 이화여대 점을 오픈 한지 불과 2년 만에 120개의 프랜차이즈가 만들어졌다. 미샤는 유리병 대신 플라스틱 용기에 화장품을 담고 종이 포장을 없애고 유통과정도 도, 소매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하여 60%의 가격거품을 뺀 대신, 화장품의 질은 떨어지지 않는 방식을 택하였다. 즉 소비자는 미샤 브랜드를 통하여 "싸고 좋은"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러한 원가 절감 원리를 바탕으로 저가 시장에서 성공한 화장품 업계인 "미샤"에 대해 우리 조는 마케팅 조사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런데 우리 조원들은 미샤에 대해 조사를 하는 도중 여대생의 한 명으로써 "싸고 좋다"는 미샤 화장품을 정작 구매하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지 않음을 발견하고 잠재적이며, 미용에 관한 관심이 많은 거대한 소비시장인 여대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보완되어야 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여대생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열 약한 미샤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표로 조사에 착수하였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원가 절감으로 "가격파괴"를 실현시킨 미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향후 동종 업체 등에 대항할 수 있는 차별적이며, 미샤가 가지고 있는 취약점을 보안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 기업 현황
1. 회사 소개와 연혁
(1) 회사소개
1998년 9월 (주)엘트리는 잎스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 당시 인터넷은 모든 사람에게 전혀 새로운 형식과 내용으로 다가올 때였으며, 모두에게 익숙한 것이 아니었다. 1998년 당시의 (주)엘트리는 잎스 브랜드를 널리 알릴 목적으로 브랜드 사이트(잎스사이트)를 운영 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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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5.12 20:5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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