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메디슨 의료기기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시장에 진출한 메디슨 의료기기의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종 자료를 수집하여 성공요인과 원인 그리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서 열심히 준비해서 A+받은 과제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보다 전문서적 중심으로 작성하였고 서론 본론 결론등으로 나누어 좀 더 정확하고 세밀하게 다루었습니다. 글자 크기 줄 간격 등 편집에도 신경을 많이 썼고 마지막에는 참고문헌등을 정확하게 명시해 두었습니다.
목차
< 서 론 >
< 본 론 >
1. 성공동기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2. 문제점
< 결 론 >

< 參考文獻 >
본문내용
< 서 론 >

우리나라 경제는 IMF 구제금융을 지원받은지 4년이 지났다. 그 동안 하루가 다르게 치솟은 환율과 금리로 인해 그간 거품성장을 해왔던 일부 대기업들이 잇달아 부도와 퇴출을 맞았고 대기업과 연계된 많은 중소기업은 물론 벤처기업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부도를 냈다.
금융기관들은 생존을 위해 국제결제은행의 자기자본비율을 높이는데 급급한 나머지 벤처기업에 대해서는 부도위험이 높다는 이유로 대출을 축소 ? 중단했다. 때문에 성장잠재력이 많은 벤처기업들이 대량 도산하는 등 우리 경제는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다.
지금 우리가 처한 경제위기는 다른 어떤 이유보다 경제가 불균형하게 성장하여 산업전반이 구조적으로 취약해진데 따른 것이다. 따라서 무한 경쟁에서 이기려면 불필요한 몸집을 줄여 특정분야에 능력을 갖춘 전문기업으로 다시 태어나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1. 성공동기
1) 제품전략
메디슨은 선진 외국기업들이 인건비 상승으로 경쟁력을 잃고 있는 부분인 중저가 제품에 역량을 집중하여 현지 법인을 통해 생산하면서 제품 현지화의 노력을 기울여 최근에는 소프트웨어도 중국어로 전환하고 있으며 외형도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부피감이 있어 보이는 제품으로 개발하였다.
그리고 중국에서도 고가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선진 기술을 지닌 업체와의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한 필수요건으로 파악하여 창업 이래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연구개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2. 문제점
초음파 기기의 경우 높은 연구개발비로 발생하는 비용과 시장규모의 협소함 때문에 국내 판매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이미 선두 자리에 굳건히 서있는 메디슨은 큰 시장이 있는 지역에서 진출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다.
< 결 론 >

메디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는 여러 가지로 우리나라 기업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첫째, 초창기의 벤처기업으로 아이디어와 기술만으로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한 점인데 이것은 꼭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參考文獻 >

김중배, 한국 기업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소작기, 진정미 [중국 경제의 야망]. 매일경제 신문사. 1996
김중배, 김숙응 [글로벌시대의 국제 마케팅] 형성출판사. 1998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이론과 사례).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분석 및 사례- 한솔제지, 메디슨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국제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
  • ≪차 례≫1. 서론2. 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4)전략적 제휴의 이점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사례 연구】1. 한솔제지(주)㉠추진배경 ㉡제휴 내용㉢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2. 메디슨(주)㉠배경 및 취지㉡진행과정㉢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3. 결론1. 서론최근 국제화

  • [다국적기업론] 계약생산(contract manufacturing)
  • 중국으로의 시장진출은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 더욱이 당시의 유니온 스틸로서는 중국시장에 직접 제품을 제공할 만큼의 생산능력도 갖추고 있지 못했다.그 후 2001년 4월24일 중국 화동지역과 중서북 내륙, 화북시장의 증가하는 철강재 수요를 겨냥, 동국제강과 함께 상해에 지사를 개설하였다. 상해 지사는 냉연강판의 판매경쟁에서 탈피, 갈바륨이나 건자재용 및 가전용 고급 칼라강판의 판매 공급에 중점을 두고 있다.이 보다 앞서 개설된 중국

  • [벤처기업][벤처기업 평가기관][벤처기업 해외진출]벤처기업의 의미, 벤처기업의 역사, 벤처기업의 특성, 벤처기업의 경영자(경영인)자질, 벤처기업의 평가기관,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벤처기업의 국가별 사례
  • 다른 지원들이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병역특례제도의 수혜기업을 늘리고 운영의 유연성을 증대시킬 필요가 있다.참고문헌김상헌(2000) : 첨단 벤처기업의 설립과 운영, 행법사김성기(2000) : 벤처기업 @ 코스닥, 코스닥마트문영길(2010) : 국내 벤처기업의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임승용(2007) :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중앙사한경석(2000) : 벤처기업 경영과 e-비즈니스, 법영사홍성도(2012) : 벤처기업컨설팅, 무역경영사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국제마케팅이 큰 몫을 하였을 거라 판단하였다. 이에 따라 어떠한 국제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고자 삼성전자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3. 조사방향본 조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여러 사업 분야 중 가장 급변하는 사업이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인 반도체 사업과 PC사업, 휴대폰 사업을 중점으로 조사하고자 한다. 우선 각 사업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살펴 삼성전자의 사업부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