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성의 심리학]이성을 사로잡는 방법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남녀의 심리학적인 이성선호 타입을 바탕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시각의 차이를 연구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제출용 한글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Intro

Ⅱ. 생리적 신체적 차이

1. 과학적 생물학적 접근

2. 심리적 접근

Ⅲ. 문화적 사고의 차이
- 남자 여자는 같은 상황에도 다른 생각을 한다.

Ⅳ. 이런 남자 이런 여자 재수 없다...

Ⅴ. Epilogue
본문내용
1. 과학적 생물학적 접근 방법

-성염색체의 차이: 성염색체가 XY면 남성, XX면 여성
-성 호르몬: 남성과 여성의 운동능력이나 공간 지각 능력 등
신체적 능력의 차이를 유발.
-2차 성징:
여성: 12세 경에 초경이 있고, 유방이 발달하고, 골반이 넓어지면서
피하지방이 풍부해 지며 신체 지방이 아름답게 분포하여
자태가 풍만해지기 시작.
남성:13-14세 경에 정자가 소변에서 나오거나 사정을 한다.
그리고 목소리가 굵어지고 가슴팍이 두꺼워지며 어깨도 넓어지는 등
근육과 골격이 힘차고 몸에는 털이 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성애 심리학적 분석
  • 이성애자들이 사춘기 때 동료들과 동성애적 행위를 한 경우가 더 많으며, 레즈비언 중 남성으로부터 성폭행 당한 경험이 이성애 여성보다 많다는 연구도 있지만 이는 레즈비언이 된 원인보다는 레즈비언이기 때문에 받은 결과일 경우가 높다. 사회학습 이론 모델에서는 직접적 경험에서 오는 보상 내지 징벌 뿐 아니라 인형, 옷, 놀이 방법 등 간접 경험이나 관찰로써도 동성애적 행위가 강화된다고 보고 있다. 윤가현, 동성애의 심리학, 학지사13) 윤가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결혼생활의 불화와 대화부족, 감정교류의 결핍이 성적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조건화된 원인으로는 성행위시 성공적인 성행위에 대한 불안과 조건화와 강화의 기전이 바람직하지 않도록 반응하는 경우가 원인이 된다. 그 외 문화적 영향으로는 사회적으로 성에 대한 강한 금기가 있는 경우 성적 장애가 일어납니다. 예를 들면 전통적인 가부장제 사회에서는 여성의 성적 욕구를 강하게 억압하는데, 이로 인해 여성의 성적 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

  • [미디어문화와 페미니즘] 한국 여성작가 성담론의 의미망
  • 이성애는 더 이상 유일한 사랑의 방식이 아니며, 섹스도 가족이라는 용인된 틀 안에서 행해지는 것이 아니다. 바로 이러한 일탈은 소시민적인 윤리로 둘러싸인 성적 훈육에 대한 도전이며 새로운 친밀성의 가능성을 시도하는 힘이다. 앤소니 기든스은 프라스틱섹스가 새로운 세기의 섹스 방법으로, 여성들에게 정치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지적하였다.내가 조형적 섹슈얼리티(plastic sexuality)라고 이름 붙인 것의 등장은 여성의 성적 쾌락을 주장하

  • 정신 장애인을 위한 치료 레크레이션
  • 치료레크리에이션의 목적3) 치료레크리에이션의 대상4) 치료레크리에이션 실행장소2. 치료레크리에이션 서비스모델 1) 치료 레크리에이션 서비스의 범주2) 서비스 범주별 구체적 목적3. 정신장애인의 특성1) 정의2) 분류(1) 정신 분열증(schizophrenia)(2) 기분장애(mood disorder)(3) 불안장애와 공포신경증 (anxiety disorders and phobic neurosis) (4) 인격장애(personality disorders) III. 연구방법1.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방법2. 연구도구 3. 연구내용IV. 결론 및 제언

  • [매스컴심리학] 한국 광고 속에 드러나는 동성애 코드
  • 연구방법 및 대상1. 연구의 이론적 배경2. 연구 대상Ⅲ. 본론1. 한국 사회의 미디어와 동성애 담론2. 한국 광고 속에 드러나는 동성애 코드1) 태평양 화학 - ‘트윈 X 화장품 광고(1994)2) 라미 화장품 - ‘카타리나 지오’ 화장품 광고(1997)3) 소망화장품 - ‘꽃을 든 남자’ 화장품 광고(2002)4) 애니콜 핸드폰 광고 - 이효리편 (2004)5) SK 텔레콤 -현대 생활백서 25 ‘동성커플’ 편(2005)6) 스카이 휴대폰 광고 -레슬링 편(2005)3.한국 광고 속 동성애 코드의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