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
2.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
3. 업체의 경영환경 분석
(1) 약력
(2)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
5. 마케팅 믹스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물류전략
(4) 촉진전략
6. 경영성과 및 마케팅 성과
7. 사례를 통해 배운 점
본문내용
e비즈니스 모델유형 중에서 B2B(Business to Business)는 현재 GE, Oracle, Ford, GM 등이 대부분의 판매 및 구매를 웹을 통해서 수행하고 있다. 대부분의 e비즈니스의 거래는 B2B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이미 수많은 다른 대기업들도 B2B 체제를 구축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에누리닷컴’은 여러 쇼핑몰과 제휴하여 가격을 비교해 줌으로서 웹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알려주고 판매 및 구매를 촉진하고 있다. ‘에누리닷컴’의 비즈니스 모델은 다양한 사업만큼이나 다양하지만 전체적인 관점에서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 인터넷 비즈니스 진출
- 신규 시장의 개척
- 차별화된 신규 시장 진출
- 거래제품의 확대
-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전략적 체휴 및 해외 진출)
- 업종 다양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참고문헌
◉ 참고자료
쇼핑포탈-에누리닷컴 (http://www.enuri.com)
「기법과 사례를 통한 마케팅 관리」- 곽영신․이윤경․장호․홍재원 공저. 대명사. 2005
「인터넷과 e-비즈니스 세계」- 고영국 저. 도서출판 그린. 2001
「가치창출의 e-마켓」- 주진윤․김정일 공저. 도서출판 부키.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찾던 자료에요 감사합니다,.
  • vd***
    (2009.12.13 11:37: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이 찾기 힘든 내용에 자료라서 유익 했습니다.
  • chh***
    (2006.12.07 23:12:29)
회원 추천자료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조사목적Ⅱ. 이론적 배경(2Page)1. e-business의 정의와 특성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 CRM의 정의(2) 고객만족경영에서 CRM으로 변화(3) CRM은 고객관계경영(4) CRM의 효과(5) 인터넷 기업의 CRM(6) CRM의 Focus(7) CRM의 목표(8) CRM이 중요한 이유(9) CRM을 구축하기 위해 요구되는 능력3. e-Business 관련 용어 정리Ⅲ. SKT의 e-Business(9Page)1. e-Business변신 성공사례2. SKT의 e-Business가치 매트릭스상 위치3. SKT e-business 전략4. e-business 도입 전, 후 SKT의 마케팅 변천

  • [경영학]CEO 리더십과 웅진식품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CEO 리더십과웅진식품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CONTENTS1. 웅진식품㈜ 소개2. 성장의 배경, 동인3. 음료 사업의 철학적 배경4. 마케팅 전략, 사례5. CEO 리더십 안녕하십니까. 저는 웅진식품 경영기획팀 황형준입니다.저는 오늘 외국제품 일색이던 한국 음료 시장에서 단기간에 major 기업으로 성장한 웅진식품의 간단한 소개와성장사례, 성장을 가능케 했던 동인 그리고 이제 제 2의 도약을 위한 저희의 준비인 PI (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와 SAP ERP Solution도

  • [마케팅] dell컴퓨터(델컴퓨터)의 마케팅전략 사례
  • 기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그리하여 우리 계명대학교 뿐 만이 아닌 거의 모든 대학들은 인터넷마케팅이란 과목을 별도로 수업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19조는 ‘E-마케팅’이란 과목명에 발맞춰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리하여 여러 번 회의를 거친 결과 나온 것이 Dell컴퓨터이다. 경영학수업을 듣는 학생이라면 Dell을 모르면 간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의 개념2.3.2.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형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분석3.1. 분석의 틀3.2. 사례분석 3.2.1. 성공사례3.2.2. 실패사례3.3. 시사점4.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4.1.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4.1.1. 고객지향 수출마케팅 제고4.1.2. 시장에 따른 전략의 차별화4.1.3. 해외시장 조사 강화4.2. 마케팅 믹스 전략4.2.1. 제품전략4.2.2. 가격전략4.2.3. 촉진전략4.2.4. 유통전략4.2.5. 인터넷 마케팅5. 결 론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였다. 분석대상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에서 지원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대표적인 성공 및 실패기업을 각각 2개사를 최종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사례분석결과 나타나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출대상에 대한 사전시장조사가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기업이 성공적인 수출을 하기 위해서는 진출하고자 하는 현지 시장에 대한 정확하고도 상세한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