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남양알로에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남양알로에의 마케팅전략 5단계
1단계 ] 시장의 현황 분석
1) 외적 시장 현황
2) 내적 기업 현황
2단계] 마케팅 목표 설정
1) 목표설정을 위한 분석
3단계] STP : 마케팅목표에 부합하는 STP
4단계] 4P’s
- 본문내용
-
Ⅰ.서론
건강식품시장은 10배 이상의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성장중인 시장이다. 그러나 업체들은 생산능력의 10%수준의 판매가 고작이다. 이는 다른 식품류의 60~90%에 이르는 비율과 비교할 때 매우 부진하다고 볼 수 있다. 성장중인 시장에서의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
㈜남양알로에도 건강보조식품시장에서 꾸준히 5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알로에제품의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의 어려움은 여전하다.
왜 시장규모는 커지는데 판매원의 활동은 더욱 어려워지고 그들의 수입은 최저임금 수준일까?
마케팅전략의 단계별 적용을 통해 시장을 분석하고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남양알로에의 마케팅전략 5단계
1단계 ] 시장의 현황 분석
(1) 외적 시장 현황
>> 시장 환경
1. 식품에 대한 욕구의 변화
① 양적 가치 → 향과 맛의 가치 → 기능적 가치
② 경제수준향상과 생활양식변화로 사회전반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
③ 고령화현상으로 만성질환의 증가문제를 발생시켜 예방적인 건강유지와 증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2. 시장규모
98년 1조원에서 매년 20%이상의 성장을 계속해 2002년 2조원 규모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