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남양알로에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남양알로에의 마케팅전략 5단계
1단계 ] 시장의 현황 분석
1) 외적 시장 현황
2) 내적 기업 현황

2단계] 마케팅 목표 설정
1) 목표설정을 위한 분석

3단계] STP : 마케팅목표에 부합하는 STP

4단계] 4P’s

본문내용
Ⅰ.서론
건강식품시장은 10배 이상의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성장중인 시장이다. 그러나 업체들은 생산능력의 10%수준의 판매가 고작이다. 이는 다른 식품류의 60~90%에 이르는 비율과 비교할 때 매우 부진하다고 볼 수 있다. 성장중인 시장에서의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

㈜남양알로에도 건강보조식품시장에서 꾸준히 5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알로에제품의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의 어려움은 여전하다.
왜 시장규모는 커지는데 판매원의 활동은 더욱 어려워지고 그들의 수입은 최저임금 수준일까?
마케팅전략의 단계별 적용을 통해 시장을 분석하고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남양알로에의 마케팅전략 5단계

1단계 ] 시장의 현황 분석
(1) 외적 시장 현황
>> 시장 환경
1. 식품에 대한 욕구의 변화
① 양적 가치 → 향과 맛의 가치 → 기능적 가치
② 경제수준향상과 생활양식변화로 사회전반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
③ 고령화현상으로 만성질환의 증가문제를 발생시켜 예방적인 건강유지와 증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2. 시장규모
98년 1조원에서 매년 20%이상의 성장을 계속해 2002년 2조원 규모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베라 해외진출전략
  • 남양알로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창립 동기를 짚고 넘어가야 한다. 왜냐하면 남양알로에의 창립 동기는 향후 기업의 경영이념 등에 많은 영향을 주고 현재의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성공에 밑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은 남양알로에의 창립 일화 이다.남양알로에는 창업자인 故 이연호 회장의 개인적인 건강상의 경험으로 인해서 창업하게 되었다. 이 회장은 동양비철 금속을 경영하고 있었는데 그는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

  • 남양알로에 경영분석
  • 남양알로에와 같이 개발된 제품에 대해서는 현재 방문판매형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알로콥 현지법인은 생초를 가공하여 파우더나 젤의 형태로 한국의 남양알로에나 존슨&존슨 등과 같은 대기업체에 원료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UPI는 생명공학회사로서 신약개발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며, 오아시스 웰니스(오아시스네트워크)는 다단계방식으로 고급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양질의 제품을 적절하게 제공하려는 노력으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 알로에의 전 과정을 다룸 원료 부분에 있어서 유일하게 기업화 알로에 원료 수출 +가공제품의 판매수익의 이중 수입 구조 3. 해외진출이 갖는 의미 ① 전 세계 알로에 원료시장 장악 - 알로에와 관련한 50여 종의 특허를 보유 전 세계 원료시장의 40%를 공급 ② 다국적 다단계 판매기업으로의 도약 - 해외에서 다단계 판매 유망한 유통산업으로 성장 Ⅲ. 결론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①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경영전략 마련- 방문 판매에

  • [품질경영] 유니베라 - BSC도입사례
  • 마케팅 능력 강화가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경쟁 환경을 맞아 유니베라는 전략경영을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BSC를 핵심 수단으로 활용했다. 1976년 창립된 유니베라(구 남양알로에)는 30개국 700여 개 기업에 알로에 원료의 40%를 공급하고 있는 세계 1위의 알로에 기업으로 (주)유니베라를 포함하여 국내에 3개사, 해외 3개사의 회사가 있다. 유니베라는 전략 형성 프로세스, BSC 프로세스, 예산 할당 프로세스, 가치보고 프로세스로 구성된 전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17차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되어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걸쳐 정직한 전문 기업 유가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도약하기 시작함- 2000년대에 들어와서 품질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유가공 식품 뿐 아니라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알로에, 주스, 두유,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음◆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