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관리] 한국 YMCA의 명성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6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YMCA의 명성 관리 문제 제기
Ⅱ. 5 Identity Analysis 및 Gap Analysis
Ⅲ. 문제규명 및 명성관리PR 목표수립
Ⅳ. Positioning & Key Message (Theme)
Ⅴ. Alignment 확인 (5 Identity Management)
Ⅵ. 핵심/영향력 공중 및 공중 별 전략수립
1. 내부
2. 외부
Ⅶ. Flow Chart
Ⅷ. 평가
- 본문내용
-
Ⅰ. YMCA의 명성 관리 문제 제기
한국 YMCA는 1903년 창단한 이후, 국내 최대 규모, 최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부 또한 전국 각지로 퍼져있다. 국내 비영리 단체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조직이다.
그러나 인지도가 높다고 해서 모두 좋은 명성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여기, 한국 YMCA가 좋은 사례이다. 한국 YMCA의 높은 인지도 이면에는 무시할 수 없는 명성의 장애 요인이 존재한다. 우선, 불분명한 한국 YMCA의 명성을 첫째로 꼽을 수 있다. 다양한 시민 사업 활동은 한국YMCA의 자랑이지만, 너무 많은 사업영역으로 인해 조직의 단일한 이미지가 정립되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YMCA가 추구하는 가치 보단, 활발한 지역 회관쯤으로 인식 되는 것이 문제이다. 또 다른 문제로는 부정적 인지도 문제를 들 수 있다. 지난 2003년, 서울 YMCA는 여성의 총회 참석 요구를 거부했고, 이는 각종 매스컴을 타고 대대적으로 이슈화 되었다. 서울 YMCA의 문제는 곧 한국 YMCA의 문제로 이전되어, YMCA라는 조직 자체에 대해 고루하고 폐쇄적인 단체라는 부정적 인식이 형성 되었다. 뿐만 아니라 YMCA 내부에서도 서울 YMCA의 여성 참정권 문제를 놓고 의견 대립이 존재한다. 내부의 분열과 언론의 부정적 보도는 YMCA의 명성을 한층 나쁘게 만들었다.
이상의 두 가지 요인으로 인해, 한국 YMCA는 현재 명성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