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관리] 한국 YMCA의 명성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YMCA의 명성 관리 문제 제기

Ⅱ. 5 Identity Analysis 및 Gap Analysis

Ⅲ. 문제규명 및 명성관리PR 목표수립

Ⅳ. Positioning & Key Message (Theme)

Ⅴ. Alignment 확인 (5 Identity Management)

Ⅵ. 핵심/영향력 공중 및 공중 별 전략수립

1. 내부
2. 외부

Ⅶ. Flow Chart

Ⅷ. 평가
본문내용
Ⅰ. YMCA의 명성 관리 문제 제기

한국 YMCA는 1903년 창단한 이후, 국내 최대 규모, 최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부 또한 전국 각지로 퍼져있다. 국내 비영리 단체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조직이다.
그러나 인지도가 높다고 해서 모두 좋은 명성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여기, 한국 YMCA가 좋은 사례이다. 한국 YMCA의 높은 인지도 이면에는 무시할 수 없는 명성의 장애 요인이 존재한다. 우선, 불분명한 한국 YMCA의 명성을 첫째로 꼽을 수 있다. 다양한 시민 사업 활동은 한국YMCA의 자랑이지만, 너무 많은 사업영역으로 인해 조직의 단일한 이미지가 정립되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YMCA가 추구하는 가치 보단, 활발한 지역 회관쯤으로 인식 되는 것이 문제이다. 또 다른 문제로는 부정적 인지도 문제를 들 수 있다. 지난 2003년, 서울 YMCA는 여성의 총회 참석 요구를 거부했고, 이는 각종 매스컴을 타고 대대적으로 이슈화 되었다. 서울 YMCA의 문제는 곧 한국 YMCA의 문제로 이전되어, YMCA라는 조직 자체에 대해 고루하고 폐쇄적인 단체라는 부정적 인식이 형성 되었다. 뿐만 아니라 YMCA 내부에서도 서울 YMCA의 여성 참정권 문제를 놓고 의견 대립이 존재한다. 내부의 분열과 언론의 부정적 보도는 YMCA의 명성을 한층 나쁘게 만들었다.
이상의 두 가지 요인으로 인해, 한국 YMCA는 현재 명성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국 자원봉사관리교육
  • 관리자에 대한 지원과 교육 정책 등이 선진화되어 있는 영국을 방문하여 자원봉사관리 업무에 있어서 전문성을 기르고 바람직한 자원봉사 관리자로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자 했다. 영국의 경우 자원봉사관리사가 표준직업군에 포함되어 있고 자원봉사관리사의 기능에 대해서도 명확한 매뉴얼이 있다. 자원봉사관리사라는 직업명이 한국사회에서는 생소하고, 전문성을 갖춘 직업으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우리나라

  • [마케팅]이플립 PR 활동 사례 연구를 통한 Hutton의 3I 이론 적용
  • PR, PPL을 포함하는 협찬을 통한 홍보활동은 이미지/명성 관리로 볼 수 있다. 슈퍼모델 협찬은 슈퍼모델이란 공인된 아름다운 몸을 가진 여성들이 이플립을 사용한다는 것을 소비자에 보여줌으로써 이플립이 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는 전문가들에게 인정받는 좋은 제품이라는 바디제품으로써의 이플립의 이미지와 명성을 함께 전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3I 이론에서는 이미지/명성 관리는 개념 중심적이라고 보았지만 여기에서는 슈퍼모델 선

  • [자기소개서]최신 대기업별 합격 자기소개서
  • 관리 전문가 되고 싶습니다.22.SK주식회사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국내 석유제품의 수요 회복세가 미약하고 수입사의 시장 점유율이 급증, 이라크 전쟁 등으로 시장경쟁 심화가 지속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정제시설 효율 극대화, e-Management 체계 구축, 유외사업과 시너지 확보 등의 경쟁력 제고를 통해 브랜드 파워와 서비스 품질 면에서 업계 리더로서의 변함 없는 위치를 다지고 귀사는 말이 필요없는 한국의 대표기업이며, World Best Company로서 손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한국지엠디 성 장 과 정 자상하시고 인자하신 아버지과 엄격하신 어머니 아래 장녀로 태어나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학교의 오랜 전통과 명성은 저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었고 엄격한 선후배 관계는 저에게 예의범절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또한 그때 사귄 친구들은 저의 인생에 빼놓을 수 없는 인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 력 사 항 국내에서 알아주는(주)○○에 입사하여 2년 동안 생산관리를 했으며 다양한 업무에 접

  • 삼성카드 조직분석
  • 관리 인터뷰① 사전심의위원회 : 카드 상품 출시 전 마케팅, PR, BM 등 각 부서장들이 사전 리스크들을 확인, 수정, 해결함.② CS위원회 ( Customer Satisfaction Committee) : 사장 직속 하에 있는 위원회로 한 달에 한 번씩 각 부서장들이 모여 발생 가능 리스크에 대해 논의. (채권, 보안 문제 등) 대안 마련과 최적 대응, 해결 방법을 모색. ③ CS패널제도 :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와 삼성카드 사용 고객 중 만족도가 높으며 삼성카드에 비판적 의견을 제시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