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리즘, 언론학] 포탈사이트의 메인 구조 및 뉴스에 대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메인구조 분석

Ⅱ. 메인에 개재되는 뉴스 분석

Ⅲ. 뉴스홈 구조 분석

Ⅳ. 많이 본 뉴스 분석

Ⅵ. 댓글(리플) 분석

결론
본문내용
Ⅰ. 메인구조 분석

우선 월드컵 기간이라는 특수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전체적인 비교내용도 월드컵 관련 뉴스는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또한 그 상황에서 기타 중요뉴스(예를 들자면 KF-15추락과 같은)는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가 될 것이다.

1. 사이트별 특징과 비교

1) 네이버

네이버의 경우 검색관련창이 맨 위에 자리잡고 있고 그 밑을 크게보아서 세로로 3등분 하고 있다. 그 중 가운데 부분이 뉴스 관련 부분이고, 좌측으로는 기타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여주며, 우측은 인터넷 쇼핑과 관련된 부분이다. 그 아래부분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열거해 놓았다. 뉴스 부분을 살펴보자면 맨 위에는 광고창이 있다. 그 아래로 뉴스홈이 존재한다. 뉴스홈은 2부분으로 나뉘는데 바뀌지 않는 중요기사 헤드라인이 4개정도 존재하고 그 아래로 4개정도의 꼭지로 이루어진 뉴스다발 3개정도가 계속해서 바뀌고 그 옆에 조그마한 뉴스관련 사진 7~8개 정도가 바뀐다.(뉴스꼭지와 사진이 꼭 같은 내용이라고는 할 수 없다.) 그 바로 아래에는 '지식검새으로 UP'과 ‘요즘뜨는 이야기’, 그리고 ‘해피해피 라이프’가 있다. 각 부분마다 꼭지가 4개정도 있고 맨 아래에는 따로 3개의 동영상이 링크되어 있다. 단, ‘지식검색으로 UP’의 경우 우리나라의 첫경기였던 6월 13일 토고전에 맞추어서 ‘독일@2006’으로 교체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스기사] 뉴스기사의 선전성 분석 연구
  • 뉴스가 있다. 이런 이용자의 피드백 정도는 웹로그 분석 시스템에 의해 나타나고 인터넷신문 편집자는 이를 편집의 기준으로 삼는다. 이러한 이용자의 피드백을 가져오는 기사의 요소를 인터넷신문에서의 뉴스 가치라고 규정할 수 있다.이용자의 선택이 반영된 ‘가장 많이 본 기사’에는 대부분 선정적인 기사들이 상위로 랭크되어 있다. 유명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에 관한 뉴스가 나오면 종합일간신문 사이트, 포털 사이트를 막론하고 대부분 ‘가

  • 산업연구 - 인터넷 뉴스 산업의 분석과 신문사의 인터넷환경에서의 경쟁전략
  • 포탈과의 경쟁을 하기 위한 큰 전략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수익모델을 제시- 3부에서는 논문을 쓰기 위하여 참고한 문헌과 실시한 설문조사에 대한 분석 자료 등을 정리■ 차 례Ⅰ부. 인터넷 뉴스산업의 시장 분석1. 인터넷 뉴스의 현황과 인터넷 뉴스의 특성에 관한 연구 7 page (1) 인터넷 뉴스의 현황 (2) 인터넷 뉴스의 특성과 종이 신문에 대한 비교우위 2. 인터넷 뉴스산업의 구조 및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 .

  • [인터넷저널리즘] 포탈미디어에 나타난 선정주의와 상업주의- 연
  • 2005. 6. 20.포탈미디어에 나타난 선정주의와 상업주의-연예인 X-파일 ; 뉴스의 연성화와 공인이론을 중심으로-목 차연구목적 및 주제 3이론적 배경 4연구문제 및 방법 9X-파일 확산에 따른 현상의 분석 10뉴스의 연성화, 선정주의, 황색저널리즘 13공인이론과 명예훼손 관련 연

  • [언론학] 한국 포털의 뉴스 서비스 특징과 이에 따른 문제점
  • 분석을 통해 현재 포탈뉴스의 위치를 재조명 하였다. 우리나라 포털의 발전과 현재의 언론기관으로 포털에 대해 문헌적인 조사를 하였으며, 포털이 언론으로서 ’아젠다 세팅‘기능을 하게 되는데 과연 이러한 포털을 언론으로서 책임을 지고 있을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2006년 11월 16일부터 2006년 11월 25일까지 포털 언론기관으로는 다음, 네이버, 네이트의 메인화면에 뜨는 10개의 기사와, 기존 신문사로서는 조선일보와 한겨레 일보의 웹사이트의 배

  • TV 뉴스 다른 정보전달매체와의 차별화
  • 및 언론학 분야에서 몇몇 사례들을 찾아 볼 수 있었으나, 여성학에서는 뉴스 내에서 남성과 여성의 역할 및 발언 내용에 대한 공정성 쪽에만 주목하였으며, 언론학에서는 뉴스자체에 대한 연구나 앵커의 화법, 이미지 혹은 성 차별적인 발언에 집중하여 연구를 하였을 뿐 앵커를 아나운서와 구분하여 과업에 대한 분석을 한 연구사례는 없었다.사회가 발전할수록 점차 여성의 사회진출이 많아짐에 따라 여성의 사회활동이 활발해 지고 있다. 그러나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