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생활 지도] 문제 행동 관찰 사례 - 지도방법 분석 및 새로운 지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
2. 원인 분석
3. 교사의 지도방법 및 분석
4. 새로운 방안 구성
- 본문내용
-
1. 사례
05월 17일 (만 5세)
교실에 새로운 놀이가 소개 되었다.
윷 4개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지도 모양의 말판에서 윷놀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놀이였다.
- 놀이 규칙 -
첫째, 말을 정한다.(각 팀은 2개의 말(파란색과 분홍색) 을 가진다.)
둘째, 순서를 정하고 윷을 던진다.
- 윷 하나가 뒤집어지면 하나에 한 칸씩 이동
- 4개가 뒤집어지면 한 번 더 던지기
셋째, 서울에서 출발하여 서울로 돌아오기
넷째, 만약 말을 잡게 되면 그 사람은 한 번 더 윷을 던질 기회가 주어진다.
새 놀이는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역할놀이영역에서 진행되었다. 최혜민 학생선생님과 3명의 유아가 게임을 하고 있었고 홍인표 학생선생님이 역할놀이영역에 갔을 때 마침 그 게임은 마무리 중이었다. 다음 게임을 위해 말을 뽑으려고 하는데 미소, 아람이가 "우리도 해 볼래" 하면서 역할놀이영역으로 들어왔고 먼저 게임을 했던 유아 중 현주만 빼고 게임을 양보했다. 그래서 현주, 미소, 아람이 그리고 홍인표 선생님 이렇게 넷이 게임을 시작했다. 현주는 두 번째 게임을 하는 것이라 그런지 능숙하게 게임을 진행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대인관계의 일반적인 특징, 관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친밀한 관계의 증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공격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시오
- (A+ 레포트) 다면적 인성검사(MMPI) 결과 해석 방법
- 가트만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각 역기능적 의사소통 유형 당 5개 이상) 그리고 이를 역기능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바꾸어 표현한 것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