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젊은층을 위한 박카스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박카스와 역사 및 시장 상황
2.설문 조사
3. Laddering
4. 브랜드 신화
5. Archetype
6. What to say
7. How to say
- 본문내용
-
1. 박카스와 역사 및 시장 상황
박카스D의 역사 - 1961년생 올해 나이 마흔다섯 .
박카스는 발매 초창기 때 정제와 앰플제 형태로 출시 판매돼 오다가 소비자의 니즈와 기호를 반영해 지난 1962년 8월 8일 현재와 같은 드링크 타입인 박카스 디로 바뀌어 오늘의 박카스 에프에 이르고 있다 .
화사측에 따르면 발매 초기부터 실시된 대량생산 . 대량광고 . 대량판매의 3M 마케팅을 통해 박카스는 45년간 국내 의약품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 현재까지 팔린 병이 149억병. 팔린 병으로 지구를 돈다면 44바퀴 돌고도 남는 길이다 .
한편 회사 관계자는 "발매 당시 박카스 판매 가격은 자장면과 같은 40원이었으나 , 40년이 지난 지금 자장면은 3,000원대인데 반해 박카스는 아직도 400원대의 대중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 고 말했다 . 한편 동아제약 박카스는 제약류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드링크 시장 37%를 점유하고 있다 .
일년에 우리나라 국민은 1 인당 14병의 박카스를 마신다고 한다 . 그만큼 박카스는 1962년 탄생 이래 드링크제의 대명사로서 입지를 굳힌 .따로 설명이 필요없은 브랜드이다.
그러나 제품이 곧 바로 성공일로에 접어든 것은 아니었다 . 최초 발매된 박카스는 정제 형태였는데 . 발매 후 봄이 되자 제형 특성상 제품이 녹아 예기치 못했던 반품사태가 발생한 것이다 . 설상가사으로 경쟁사에서는 국내 드링크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동인구론산], [단발수론산]을 발매하기 시작했다 . 따라서 박카스 정도 액제를 선호하는 소비성향에 발맞추어 제품의 문제점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도록 변환할 수 밖에 없었다 . 그래서 20cc앰플의 [박카스 내복액]으로 대체되었으나 앰플은 소비자들에게 사용이 익수기 못했고 . 높은 파손율과 오용의 문제점이 대두되어 출시 2년만에 앰플체의 장점인 속효성과 청량감에 타우린의 함유량을 보강한 [빅카스디]로 제조허가를 받아 드링크라는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동아제약은 그때 3M의 마케팅을 통하여 또 하나의 전화기를 만들고자 하였다 .결국 큰 효과를 얻었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