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Zenith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 LG 전자
- Zenith
2. 기업인수합병 (M&A)
- M&A 정의
- M&A 목적
- M&A 장점
- M&A 단점
3. LG전자의 북미진출과정의
어려움
- 신문사례
4. LG전자의 Zenith인수동기
및 전략적가치
5. Zenith 인수과정
6. LG전자의 Zenith 통합의
노력
7. 인수 이후의 경과
8. 인수 결정시 문제점
-대안
9. Electrolux의 해외인수
합병전략
본문내용
신문게재일자 : 2006/01/01     
  -뉴욕[세계 속의 IT코리아]미국-꿈의 대륙 깨운 IT코리 'Good'

◇코리아 인 뉴욕=맨하탄 타임스퀘어는 불야성을 이룬다.....
왁자지껄한 인파 속에 ‘애니콜’ ‘사이언’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쉽게 눈에 띈다........뉴요커들은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안다. 기업이 국가보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경우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이미 세계 굴지의 제조업체들이 삼성과 LG전자의 부상을 알고
있었지만, 바잉파워가 막강한 북미 유통 시장 특성상 유통 시장
공략은 만만하지 않았다.......그러나 북미 시장에서의 성공은
전세계 시장의 성공을 좌우하기에 포기할 수 없었다.......
참고문헌
http://www.lge.co.kr/cokr/about/b_info/history.jsp
http://blog.naver.com/kkuet?Redirect=Log&logNo=30004937482
http://blog.naver.com/sidgna85?Redirect=Log&logNo=70004093724
http://www.happycampus.com/pages/data/1503/D2502913.html
http://www.lge.co.kr/cokr/ir/financial/f_highlight.j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지식경영 시스템 성공, 실패 사례 및 발전방향
  • 인수가 지식 획득보다는 기업의 사세 확장, 시장 점유율 확장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LG전자가 1995년 미국의 제니스(Zenith)사를 인수한 것은 기술 개발에 관한 기존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는 디지털 TV 관련 기술 이전이 충분치 않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이다.3.2 사치 앤 사치 (Saatchi & Saatci)광고회사인 사치 앤 사치(Saatchi & Saatchi)는 지식경영에 초점을 맞추어 성장했으나 재무자산으로 초점을 전환함에 따라 파멸의 길로

  • [인수합병]LG전자의 Zenith 인수 미래
  • 경영 악화 - 미국 컬러TV시장의 공급과잉과 경쟁격화에 따른 가격하락에 효과적 대처하지 못하였고, 디지털 TV 분야에 대한 신규투자로 고전- 사업구조조정 과정의 적자로 막대한 비용이 발생함과 동시에 TV부문을 대리점체제에서 직판 체제로 바꾸면서 최근 수년간 연속 적자를 기록(2) LG전자와 Zenith 전략적 제휴지분참여 이후LG전자 Zenith에 10명의 연구원 파견-DSC방식을 도입한 HDTV 개발에 주력1994. 10Zenith의 시카고 CPT공장에 합작투자1995. 5인수교

  • [경영]LG전자의 Zenith의 인수발생문제 분석과 그 회생방안
  • -Executive Summary-1. LG전자의 Zenith 인수 배경 및 경위미국 가전 시장의 불황과 저가 정책에 대한 준비 부족, 그리고 디지털 분야에 대한 과도한 투자로 경영 악화가 누적된 Zenith는 기업 합병이 필요했다. LG전자는 저가정책으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하락과 미국의 보호 장벽을 극복하고 미국 가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가 필요했다.2. 인수 후 기대 효과우선 Zenith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생산시설을 흡수하여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미

  • [국제경영] LG전자의 제니스사인수 사례와Chase Manhattan은행 합병사례 분석
  • 전자와 Zenith1. LG전자 배경과 투자 동기 10∼132. Zenith의 개황과 인수 전 배경 - 133. LG전자의 Zenith M&A과정 13∼154. LG전자의 Zenith 경영정상화 노력 - 155. LG전자의 경영전략과 Zenith 인수의 전략적 의미 - 15∼166. 성공과 실패요인 분석 16∼17Ⅲ. 결론 - 17∼18Ⅳ. 부록(참고문헌)Ⅰ. 서론오늘날 기업들은 날로 국제화 되어가고 시장도 함께 국제화 되

  • 해외인수합병(일렉트로녹스)
  • 인수합병시 인수프리미엄을 제공하게 되는 주요원인(3) 경영자원의 획득- 기존 혹은 신규시장 진출시 자신이 부족한 경영자원의 획득한 위한 인수합병- 한국 기업들의 해외인수합병의 목적은 대개 경영자원의 획득을 위한 것임.예) 디지털신호 및 압축기술과 브랜드의 획득을 위한 LG전자의 Zenith 인수- 경영자원의 획득 및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인수합병의 경우 통합절차가 매우 중요피인수합병 기업의 인적자원에 체화되어 있는 특유적인 자산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