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효과적인 E-Business 모델(인터넷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한 기업들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효과적인 E-Business모델에 대한 연구
가. E-Businee 모델의 정의 및 종류
나. 실패한 닷컴기업 사례분석
(1) 심마니 사례
(2) eToys.com 사례
(3) Webvan.com 사례
다. NAVER 분석
(1) naver에 대한 소개
(2) 차별화된 컨텐츠
(3) 지속 가능한 수익원 창출
(4) 고객관점
라. Auction 분석
(1) Auction에 대한 소개
(2) 차별화된 컨텐츠
(3) 지속 가능한 수익원 창출
(4) 고객관점
마.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비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990년대 말, 무수히 많은 닷컴기업들이 나타났고, 사람들은 이러한 닷컴 기업들이 모든 것을 변화 시킬 것이라 기대했다. 하지만, 2000년 나스닥 폭락을 신호탄으로 각광 받던 닷컴기업들이 몰락하기 시작했으며, 살아남은 닷컴기업들도 직원 감원이나 사업규모축소화 같은 시장 철수전략에 급급할 뿐이었다. 최근에까지 닷컴기업들의 수익창출 소식은 전무하고, 주가는 여전히 바닥을 헤매고 있다. 닷컴기업에 대해 칭찬 일변도였던 언론의 반응도 우려와 경계로 바뀐지 이미 오래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 속에서 효과적인 E-Business 모델을 개발해 온 기업들은 살아 남았고, 높은 수익을 올리며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효과적인 E-Business 모델을 개발한 기업들의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는데 있다. 본 보고서는 도태한 닷컴기업들의 사례를 통한 실패요인 분석과 Auction, naver로 대표되는 성공한 닷컴기업들의 사이트를 비교 분석하여, 성공한 닷컴기업들의 성공요인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박용찬, E-Business 파워 (2000), Sigmainsught

손길승,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2003), 산업자원부 전경연

권순국, E-Business론 (2002), 두남출판사

곽수일,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사례 (2001)

안중호, E-마켓플레이스 (2002)

안상현, E-Business 성과 평가모델 (2003)

웹사이트

네이버 www.naver.com

다음 www.daum.net

옥션 www.auction.com

언론협회 www.kinds.or.kr

천리안 www.chol.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hey***
    (2009.01.27 16:35:4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