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효과적인 E-Business 모델(인터넷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한 기업들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영역, 상품화,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모델, 성공요인,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설계방법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경영경제학] 다음커뮤니케이션dml E-Business모델의전환전략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목차
-
1.서론
2.효과적인 E-Business모델에 대한 연구
가. E-Businee 모델의 정의 및 종류
나. 실패한 닷컴기업 사례분석
(1) 심마니 사례
(2) eToys.com 사례
(3) Webvan.com 사례
다. NAVER 분석
(1) naver에 대한 소개
(2) 차별화된 컨텐츠
(3) 지속 가능한 수익원 창출
(4) 고객관점
라. Auction 분석
(1) Auction에 대한 소개
(2) 차별화된 컨텐츠
(3) 지속 가능한 수익원 창출
(4) 고객관점
마.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비교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990년대 말, 무수히 많은 닷컴기업들이 나타났고, 사람들은 이러한 닷컴 기업들이 모든 것을 변화 시킬 것이라 기대했다. 하지만, 2000년 나스닥 폭락을 신호탄으로 각광 받던 닷컴기업들이 몰락하기 시작했으며, 살아남은 닷컴기업들도 직원 감원이나 사업규모축소화 같은 시장 철수전략에 급급할 뿐이었다. 최근에까지 닷컴기업들의 수익창출 소식은 전무하고, 주가는 여전히 바닥을 헤매고 있다. 닷컴기업에 대해 칭찬 일변도였던 언론의 반응도 우려와 경계로 바뀐지 이미 오래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 속에서 효과적인 E-Business 모델을 개발해 온 기업들은 살아 남았고, 높은 수익을 올리며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효과적인 E-Business 모델을 개발한 기업들의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는데 있다. 본 보고서는 도태한 닷컴기업들의 사례를 통한 실패요인 분석과 Auction, naver로 대표되는 성공한 닷컴기업들의 사이트를 비교 분석하여, 성공한 닷컴기업들의 성공요인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박용찬, E-Business 파워 (2000), Sigmainsught
손길승,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2003), 산업자원부 전경연
권순국, E-Business론 (2002), 두남출판사
곽수일,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사례 (2001)
안중호, E-마켓플레이스 (2002)
안상현, E-Business 성과 평가모델 (2003)
웹사이트
네이버 www.naver.com
다음 www.daum.net
옥션 www.auction.com
언론협회 www.kinds.or.kr
천리안 www.chol.co.kr
자료평가
- ?
- hey***
(2009.01.27 16:35:40)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발전단계,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공요인, 지식경영,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허 사례, 조직전략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의미, 특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수익구조, 성공기준,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동향, EAM, 전략 분석
- 인터넷시대 기업 지식정보공유시스템, 홈페이지, 인터넷시대 기업 웹기술, 전자상거래(B2B), 인터넷시대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DB마케팅, 인터넷시대 기업 인터넷서비스,ERP(전사적 자원관리)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