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기업연구 및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2. 회사개요
3. 로레알 해외진출
4. 로레알 코리아
5. 로레알의 기업문화
6. CEO의 경영 철학과 기업의 사회공헌
7.로레알의 인사정책
8. 로레알의 해외침투전략/기업전략
9. 로레알의 제품
10.로 레 알 코 리 아 의 한 국 진 출 전 략
11.로 레 알 코 리 아 의 2003년 경 영 전략
12.경 쟁 기 업 태 평 양
13.결 론
본문내용
1.1. 개 요- -
1.
다국적기업인 로레알 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5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피에르 이브 아르젤 로레알 코리아 사장은 최근 "로레알 코리아는 한국진 출 이후 매년 평균 5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면서 6년간 무려 1000% 성장을 이뤘다"며 "올해 100여 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경영을 펼 쳐 지난해보다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레알 코리아가 이 같이 국내시장에 빠르게 정착한 것은 세계 1위 화장품업체로서의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모든 유통망을 다각적으로 공략하는 영업전략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93년 염모제 시장을 개척하며 한국에 진출한 로레알은 랑콤, 비오템,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헬레나루빈스타인 등 11개의 브랜드를 백화점 화장품전문점 약국 헤어살롱 등 4개의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찾는 자료가 없어서 아쉽네요
  • forever***
    (2006.11.07 00:46:51)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이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경쟁관계의 회사이다. 1950년대 말 코크는 펩시보다 5배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 후 10년간 펩시는 젊은이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1970년대 펩시는 소비자에게 눈가리개를 씌우고 자사 브랜드와 코카콜라를 맛보게 한 후, ‘진짜 콜라’를 구분하게 하는 ‘펩시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더욱 주가를 올렸다. 1981년 로베르토 고이즈에타(Roberto Goizueta)가 코카콜라 회장으로 취임했을 당시 코카콜라사는 선두의 자리조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태평양은 지난해부터 가동에 들어간 상하이공장에서 국내와 동일한 라네즈를 생산하는 한편, 상하이 매장 수를 기존 2개에서 20개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상반기에는 베이징에, 하반기에는 허둥 지방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태평양은 고객요구에 대한 성행적인 조사․신원료․신기술 연구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중국 현지에서 추진하며, 산학연구를 확대하고 생명공학분야 및 피부와 관련된 기능성 인자 연구 등에

  • 태평양 그룹 기업승계
  • 및 서비스 분야의 경영을 책임지게 했다. 서영배씨에게는 생명, 증권과 같은 금융 분야와 건설 등의 계열사를 맡기면서 자연스럽게 그룹 분할을 하게 하였다. 분할 이후, 서경배씨가 이끄는 태평양은 탄탄대로를 달렸지만, 서영배씨가 가진 회사들은 외환위기 때 인수합병을 당하는 고통을 겪었다. 태평양증권과 태평양생명이 전형적이다. 현재 서영배씨는 태평양개발 회장으로 기업의 일가를 이루고 있으며, 태평양개발을 연 매출 1,000억원 규모의 중

  • [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기업들은 유통과 마케팅만을 담당해왔으며 외주생산(OEM/ODM)이 일반화 되어 있었다.한국콜마는 연간 매출의 5% 이상을 R&D에 투자한다. 중소기업 평균 3.36%, 중견기업 평균 1.6%와 비교할 때 매우 높은 비율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 직원 683명 가운데 연구원수가 220명(32%)에 이른다.보건복지부는 전반적인 경쟁력이 EU의 60~70% 수준인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화장품 R&D 투자와 인프라 구축 지원에 2015년까지 총 700억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할 계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 배경2. 연구방향3.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1) 로레알 그룹 소개2) 로레알 그룹의 역사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Ⅱ. 본론 (1)1. 로레알 세계진출1) 로레알 성장전략 2) 국제화 전략 구조 / 시스템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1)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2)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경영전략3. 로레알의 강점 정리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Ⅲ. 본론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