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LG전자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 서론
- 본론
현지인과 파견인의 인사구분
중국인력시장의 특징
1)인재를 근본으로 하는 경제정책
2)중점대학 운영
3)글로벌기업의 R&D기지
4)유연한 노동시장
5)지역간 2배이상의 최저임금
인사,노동관계 관리
1)우수인재의 발굴과 확보
2)인센티브제도의 효과적인 운영
3)성과관리 시스템
4)핵심인재 육성과 교육훈련
5)GDGP조직문화와 창조가치 노동관계
- 결론
애로사항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서론
LG전자가 중국에 처음 진출한 것은 1993년으로써 최초의 사업은 중국 광동성 혜주시에 오디오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지금까지 11년 간 20여 개의 생산법인, 분공사(판매회사), R&A센타 등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에 있어서는 그동안 1만배 이상의 성장을 일구어 내고 있다.
중국 LG전자는 현지사원 분공사장 4명과 현지관리자 7백여 명을 포함하여 3만명에 가까운 지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 및 빠른 성장으로 이해 매출과 인력은 바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여 년간 연구개발, 생산, 영업, 인재부분에 일관성있게 현지화를 추진하여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외자계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LG전자는 현제 중국내 Top3 기업을 중기목표로 설정하였다. 지난해 중국진출 10년째인 LG전자는 먼저 1월 HR팀을 신설하였고, 사스 극복 과정에서 애제중국 I Love China 캠페인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여 중국정부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신뢰를 얻게 되었다. 또한 9월 중국 최초로 실시된 Fortune Chine 주관의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조사에서 Top10 기업에 선정되어 LG전자의 브랜드를 높이는 영광을 얻기도 하였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로 11~12월에 실시된 대졸신입사원 채용박람회에서 방문하는 대학마다 많은 인원이 참석, 취업하고 싶은 기업브랜드 반열에 올라서는 기회가 주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