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 쌈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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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1) 패션잡화시장특성
2) 소비자특성
3) 경쟁특성(잡화시장)
2. 기업내부환경분석
1) 기업개요
2) 브랜드별 매출현황
3) 시장점유율 변화
4) 상품구성

Ⅱ. 마케팅 목표 및 기존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1) Art Management
2) 신규사업
2. 기존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
2) 브랜드별 시장세분화
3) 브랜드 포지셔닝
4) 4P MIX

Ⅲ. 마케팅전략의 성과
1. 재무제표 및 이익규모
2. 매출현황
3. 매출액 증가 추이
4. 시장점유율

Ⅳ.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 SWOT 분석 )

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I.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1) 패션잡화시장특성

(1) 패션산업의 특성

① 패션산업의 개요
2000년 전 세계 패션산업 시장 규모는 90년대 초보다 약 2배정도 증가한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 거대한 시장을 놓고 각 국의 내 노라하는 패션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패션상품의 범위가 의류에서 잡화, 향수, 미용, 생활용품 등으로 확산되었고, 고가와 저가의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되는 추세에 있다. 그리고 생활양식의 변화로 정장이 아닌 캐주얼웨어와 레저, 및 스포츠웨어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패션산업이 제조기능에서 점차 서비스 기능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패션산업의 환경변화는 크게 시장 확대 및 세분화, 세계시장 통
합 가속화, 캐주얼웨어와 스포츠웨어 시장의 부상, 패션산업의 지식정보
화 경향, 무점포 판매의 확산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② 국민 경제적 지위
국민의 의식과 소득수준 성장에 비례하여 생활의 질에 대한 욕구도 증대
하여 패션산업의 규모와 영향도 확대되어 왔다. 현재 패션산업은 60,70년대 경제성장의 주도산업으로서 우리나라 산업화의 초석 역할을 한 섬유산업으로부터 시작해 고부가가치를 실현하는 브랜드산업까지 국가산업은 물론 국민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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