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Ⅰ. MP3 시장현황 및 산업 분석
1. mp3 시장현황
2. mp3 산업 분석

Ⅱ. 브랜드 분석(아이리버와 I-POD)
1. 애플의 아이팟
2. 레인콤의 아이리버

Ⅲ. MP3 I-river 와 I-pod의 마케팅 관점에서 비교
1. 4 P관점
2. SWOT
3.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제언
4.한국 MP3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

본문내용
◇선정동기
DRAM, Flash 메모리, CDMA 휴대폰, LCD, PDP...한국 IT 산업을 견인하는 세계 1등 제품들이다. 최근 이러한 1등 제품 리스트에 MP3 플레이어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MP3 플레이어는 디지털 형식(MP3)으로 저장된 파일을 재생하여, 공연 현장에서의 감동을 언제 어디에서나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한국 기업들은 MP3 플레이어의 사업성을 미리 예상하고, 일찍부터 연구 개발에 주력해 빠른 상품화에 성공했다. 그 결과 MP3 플레이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과연 국내 기업들은 일본 기업들이 워크맨(Walkman)과 CD 플레이어를 내세워 지난 20년간 휴대용 음향기기시장을 장악해 왔던 것처럼, MP3 플레이어를 통해 휴대용음향기기 시장의 강자로 군림할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시장만 키워주고 실리는 챙기지 못하는 처지로 전락할 것인가? MP3 플레이어를 통해 휴대용 음향기기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 신화를 만들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한국은 MP3 플레이어 종주국 - 2000년 210만대에서 2003년 750만대로 늘어나 연평균 53%의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 기업들은 2002년의 경우 전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생산 기준)의 41%를 차지하여, 세계 1등의 위상을 과시한 바 있다. 한국 기업들이 초반 주도권을 잡게 된 배경으로 국내 시장 기반 활용, 빠른 상용화 노력,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등 세가지요인을 꼽을 수 있다. 첫째 MP3 플레이어 보급에 유리한 내수 시장 기반이 한국 기업 성장의 토대 역할을 했다. 국내 소비자들은 휴대폰 등의 보급 과정에서 나타난 것처럼신기술의 수용 정도가 빠르다. 또한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 MP3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 활성화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MP3 파일 획득이 용이해지면서 MP3 플레이어 보급은 더욱 촉진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발표 목적(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2.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3.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4.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1) IBM의 소개 (2) STP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성공과 위기 그리고 혁신
  • 경영 플랫폼-iriver 2.072.5아이리버의 이념73시장분석83.1MP3 Player의 정의83.2PLCA 분석83.3국내외 MP3 Player 시장 현황93.4시장 전망103.5BCG Matrix113.6아이리버의 과거, 현재, 미래124마케팅전략134.1아이리버와 아이팟(애플)의 4Ps 분석13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iPod의 마케팅 전략- 목 차 -1.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3.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4.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5.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1. iPod 주제 선정동기 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