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오바이오텍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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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1. 임플란트 산업 현황
2. 주요 경쟁기업 및 현황
3. 네오바이오텍 현황분석
4. 문제점 도출

Background

Recommendation & Action step

Alternative

APPENDIX
본문내용
Introduction
결손 된 치아를 회복하기 위하여 인공치아를 뼈 속에 심는 노력은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되었고, 각 시대에 여러 가지 방법들이 연구되던 중 1951년 스웨덴의 브레느막에 의해 티타늄으로 된 나선형의 골내 임플란트 원리가 소개 되었다. 브레네막과 에이델 등에 의한 15년간의 임상실험에 의해 장기간의 믿을 수 있는 성공률이 인정받게 되었으며, 임플란트는 실제 임상에서 1965년부터 이미 35년 이상 사용되어 안정성이 완전히 검증된 치료법으로써 이제는 결손 치아를 수복하는 방법 고려 시에 가장 우선되는 치료법이 되었다.



<그림 1 - 치과 임플란트의 구조>

‘대한민국 임플란트 전문기업’이라는 비전아래 2000년 2월에 출범한 네오바이오텍은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수년간, 외국의 제품과 비교하여 한국인의 체질과 체형에 맞는 적합한 생체재료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여 왔다. 그 결과, 국산 임프란트의 선두 업체로서, 다른 기업들 보다 빨리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다. 하지만 네오바이오텍은 Marketing Concept 이 아닌 제품개발에 주로 치중하는 Product Concept 으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으며, 이러한 잘못된 기업운영 방식에 의해 시장전체가 급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사이 후발업체는 앞서가기 시작했으며 네오바이오텍의 재정구조 및 역량은 취약해지고 있다.

참고문헌
서울 ;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강릉 ; 강릉대
충청(천안) ; 단국대
전북(전주) ; 원광대, 전북대
전남(광주) ; 조선대, 전남대
경북(대구) ; 경북대
경남(부산) ; 부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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