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오바이오텍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1. 임플란트 산업 현황
2. 주요 경쟁기업 및 현황
3. 네오바이오텍 현황분석
4. 문제점 도출
Background
Recommendation & Action step
Alternative
APPENDIX
- 본문내용
-
Introduction
결손 된 치아를 회복하기 위하여 인공치아를 뼈 속에 심는 노력은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되었고, 각 시대에 여러 가지 방법들이 연구되던 중 1951년 스웨덴의 브레느막에 의해 티타늄으로 된 나선형의 골내 임플란트 원리가 소개 되었다. 브레네막과 에이델 등에 의한 15년간의 임상실험에 의해 장기간의 믿을 수 있는 성공률이 인정받게 되었으며, 임플란트는 실제 임상에서 1965년부터 이미 35년 이상 사용되어 안정성이 완전히 검증된 치료법으로써 이제는 결손 치아를 수복하는 방법 고려 시에 가장 우선되는 치료법이 되었다.
<그림 1 - 치과 임플란트의 구조>
‘대한민국 임플란트 전문기업’이라는 비전아래 2000년 2월에 출범한 네오바이오텍은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수년간, 외국의 제품과 비교하여 한국인의 체질과 체형에 맞는 적합한 생체재료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여 왔다. 그 결과, 국산 임프란트의 선두 업체로서, 다른 기업들 보다 빨리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다. 하지만 네오바이오텍은 Marketing Concept 이 아닌 제품개발에 주로 치중하는 Product Concept 으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으며, 이러한 잘못된 기업운영 방식에 의해 시장전체가 급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사이 후발업체는 앞서가기 시작했으며 네오바이오텍의 재정구조 및 역량은 취약해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서울 ;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강릉 ; 강릉대
충청(천안) ; 단국대
전북(전주) ; 원광대, 전북대
전남(광주) ; 조선대, 전남대
경북(대구) ; 경북대
경남(부산) ; 부산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