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SKT(sk텔레콤) 새로운 월드컵 마케팅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드컵 마케팅이란?
월드컵 마케팅의 중요성
월드컵의 특징
2. 시장환경 분석
3. SKT 분석
4. SKT 마케팅 대안
5. 결 론
- 본문내용
-
월드컵의 특징
○ 다른 스포츠 마케팅에 비해 월드컵 마케팅의 영향력이 더 큰 이유
• 올림픽보다 긴 한 달동안의 시간
- 역시 대표적인 스포츠 행사라고 할 수 있는 올림픽에 비해 한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는 장점
• 축구라는 단일종목으로 인한 높은 집중도를 발휘
- 경기장 및 응원이 열리는 장소 등에서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집중도를 극대화 함
• 모든 경기가 각본 없는 감동의 드라마
-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
• 월드컵 행사 기간 중에 일어나는 모든 프로모션은 FIFA에 의해 상업적으로 철저히 운영
- 기업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마케팅의 기회
- 특히 우리나라는 2002년 월드컵 개최국으로서 전 국민의 축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실로 막대한 힘을 발휘
- 이러한 월드컵에 대한 기대와 분위기 조성은 월드컵 마케팅의 기대효과에 더욱 부응
• 기업의 이익 환원의 효과를 최대화시킬 수 있는 국제 스포츠 행사
- 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별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자사의 가치와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