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의 경영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 배경 및 동기

2. 회사 소개
1) 설립 배경
2) 규모 및 사업 내용
3) 연혁
4) 목표 및 비젼

Ⅱ. 본 론

1. 경영조직
1) 조직도
2) 조직형태
3) 조직원리
4) 조직변화 과정
5) 조직문화

2. 경영지휘
1) 동기부여 체계
2) 의사소통 체계

3. 경영통제
1) 사업실적 평가제도
2) 품질관리 체제
3) 피드백 체제

4. SWOT 분석

Ⅲ. 결 론

1. 쌈지 조직의 장ㆍ단점 및 개선방안

2.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 배경 및 동기
그 이름만으로도 독특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던져주는 패션액세서리 쌈지. 지난 93년 "핸드백을 입는다"라는 파격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개념의 잡화를 선보인 이 회사는 매출 규모나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 이미 국내 패션계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존재로 통한다.
잡화라는 니치 마켓을 공략하여 더 이상 잡화가 의상의 하위 개념이 아닌 패션의 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한국적 독창성을 추구하며 해외에 알리는 작업까지 그 동안 쌈지가 해온 일련의 작업들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 라는 기본 명제를 실천하며 한국적 감수성을 디자인으로 풀어낸 기업 철학이 담겨 있다. 소비자들이 쌈지제품을 실생활에서 쉽고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점에 있다.
또한 쌈지는 예술성과 상품성의 절묘한 조화로 소비자들에게 예술과 상업이 어떻게 어울릴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우리나라 패션계에 자존심을 지켜 나가고 있는 브랜드인 쌈지의 조직 형태 및 경영 방침 등을 알아봄으로써 쌈지의 경영조직과 향후 발전 방향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쌈지의 문화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쌈지의 시초가 되었다.1992년 멀티 컨셉의 쌈지 브랜드를 런칭한 후,1999 년 12 월 ㈜ 레더데코에서 ㈜쌈지로 기업명을 변경하고 예술의 생활화”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예술을 중심으로 한 total integrated fashion 을 창조한다는 사명감으로 이러한 기업문화 창조를 위해 전 조직원의 예술인화를 추구한다.한해 동안 쌈지는 싱가포르 호주 마카오 뉴질랜드 이스라엘 중국 등에 총 180 만달러 규모의 가방을 매년 수출했고 2002 년 4 월 프랑스 10 대 패션

  • [기업재무비율 분석] 오브제 와 쌈지
  • 쌈지2003/122004/122005/06구분재고자산회전율2.943.691.83 오브제4.693.661.94쌈지2003/122004/122005/06구분쌈지판관비 증가에도 불구, 매출 증가로영업이익은 9.6억원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함. 순이익은 2.6억원의 적자로, 적자 지속되었으나 그 폭은 감소함.   동사는 경영개선의 일환으로 일부 브랜드의 유통구조를 브랜드 성격에 맞게 전환하고 각 브랜드별로 매장조직을 정비함.   부채 비율을 낮추도록 하고,향후 비용구조 혁신을

  • [사업계획서]패션 쇼핑몰 사업계획서
  •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계획도6.1 조직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아무리 그 사업이 유망하고 훌륭한 아이템이라 해도 경영에서 부실하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는 것이다. 현재 창업팀은 5명이다. 실제 기업운영에서 창업팀은 상대적으로 대외 업무가 많은 부분에선 직접 하지 않고, 전체적인 경영, 사업추진계획, 마케팅 전략 및 기술 개발 등을 맡게 될 것이다. 그밖에 필요인력은 최소한으로 고급 외부인력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며, 특히

  • [국제경영](주)정호코리아 해외진출전략
  • 경영의 독립성, 경영성과의 타법인 의존성과 안정성, 공익성, 업종의 특성 측면에서 부적절한 사항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동사는 금번 협회 등록 공모를 통한 자금조달로 현금흐름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협회중개시장등록을 계기로 회사 운영의 공정성, 투명성, 합리성 제고가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상기의 내용을 종합해 볼 때 동사는 업종전망, 수익성과 성장성, 주요 사업 내용, 경영관리체계, 국내외 경영환경 등 측면에

  • [기업분석]쌈지(Ssamzie)-기업이념과 경영전략
  • 쌈지(Ssamzie)발표 순서1. 회사개요 및 대주주현황2. 기업이념과 경영전략3. 조직, 인사 관리 시스템4. 대차대조표5. 매출현황6. 판매시스템 7. 브랜드 현황8. 홍보 시스템1. 회사개요1. 설립일자 : 1993년 10월 20일2. 대표이사 : 천호균3. 납입자본금 : 6,978백만원4. 사업내용 : 가죽제품(가방, 지갑, 구두, 의류 등) 제조판매5. 브랜드 : 쌈지, 아이삭, 놈, 진리, 쌈지스포츠, 시옷6. 업종 : 전자상거래 및 문화 사업7. 인원현황 : 517명 (2000. 12. 31 현재)8. 매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