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의 경영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 배경 및 동기
2. 회사 소개
1) 설립 배경
2) 규모 및 사업 내용
3) 연혁
4) 목표 및 비젼
Ⅱ. 본 론
1. 경영조직
1) 조직도
2) 조직형태
3) 조직원리
4) 조직변화 과정
5) 조직문화
2. 경영지휘
1) 동기부여 체계
2) 의사소통 체계
3. 경영통제
1) 사업실적 평가제도
2) 품질관리 체제
3) 피드백 체제
4. SWOT 분석
Ⅲ. 결 론
1. 쌈지 조직의 장ㆍ단점 및 개선방안
2.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 배경 및 동기
그 이름만으로도 독특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던져주는 패션액세서리 쌈지. 지난 93년 "핸드백을 입는다"라는 파격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개념의 잡화를 선보인 이 회사는 매출 규모나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 이미 국내 패션계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존재로 통한다.
잡화라는 니치 마켓을 공략하여 더 이상 잡화가 의상의 하위 개념이 아닌 패션의 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한국적 독창성을 추구하며 해외에 알리는 작업까지 그 동안 쌈지가 해온 일련의 작업들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 라는 기본 명제를 실천하며 한국적 감수성을 디자인으로 풀어낸 기업 철학이 담겨 있다. 소비자들이 쌈지제품을 실생활에서 쉽고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점에 있다.
또한 쌈지는 예술성과 상품성의 절묘한 조화로 소비자들에게 예술과 상업이 어떻게 어울릴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우리나라 패션계에 자존심을 지켜 나가고 있는 브랜드인 쌈지의 조직 형태 및 경영 방침 등을 알아봄으로써 쌈지의 경영조직과 향후 발전 방향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