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맥도날드 고객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 조사의 설계
(3) 조사 일정
(4) 가설 설정


Ⅱ. 본론

1. 신뢰도 분석
2. 빈도 분석
3. T-TEST분석 (독립표본 T검정)
4. 교차 분석
5. 상관 분석
6. 회귀 분석


Ⅲ. 결론

가설 검증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조사의 배경 및 목적

경제의 발전으로 평균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사회가 발전할수록 생활패턴이 간소화되고 효율적인 측면을 추구하게 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핵가족화와 여가시간의 증가, 음주문화의 퇴조는 외식기회를 확대하여 패트스푸드의 입지를 강화시켰다.
급박한 경제성장 속에서 생활패턴의 간소화는 식사문화의 신속성, 편의성, 위생 등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게 하였으며 시간에 대한 시테크의 개념으로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에게 인기가 높게 나타났고 구매자의 입맛의 변화, 식생활패턴이 서구적인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패스트푸드점이라고 할 수 있는 맥도날드를 조사하기 위해 10대, 20대, 30대, 40대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맥도날드의 서비스와 만족도 그리고 재방문의도를 파악한다.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맥도날드의 향후 서비스만족도에 대한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다.

(2)조사의 설계

▶조사항목
맥도날드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 대상 및 방법

▶모집단
10대~40대 연령층의 패스트 푸드 이용자
▶표본프레임
서울과 경기도 시내에 거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WOT를 이용한 롯데리아 분석
  • 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있다. 침투한 해외외식브랜드는 많은 외화를 로얄티로 지출2) 약 점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햄버거/치킨부문 전체만족도 1위는 맥도날드로 밝혀졌으며, 맥도날드는 친절성과 가격만족도에서도 1위를 기록하였다. 버거킹은 매장분위기와 시설 청결성 등에서 1위로 평가되었으며 파파이스는 맛과 메뉴다양성에서 1위를 그리고 롯데리아는 신속성에서 1위로 밝혀졌다. 유통 상권이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임

  • [품질경영 품질관리 TQM] 6시그마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개념 특징 필요성 및 기능 장단점 및 사례 분석 향후 개선방안
  • 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3. TQM의 모형 4. TQM의 특징1) 고객중심의 조직2) 지도성(Leadership)의 강조3) 실무자에게 권한 이양4) 과정중심의 접근5) 지속적인 업무 개선5. TQM 도입 효과1) 서비스 질 개선2) 고객만족도 향상3) 생산성 향상6. TQM 종합품질경영 개념 및 중요성7. 경영 패러다임으로써의 TQM의 패러다임8. TQM 이론 및 전략1) 문제의 인식 및 TQM 도입을 위한 준비 가) 정보의 수집 나) 태도조사 다) 품질비용의 측정 라) TQM 추진 준비조직의 설치

  • [생산운영관리] 맥도날드사와 호세 멕시칸 레스토랑 사례분석
  • 맥도날드 사의 현재 상황1998년 이후 체계적인 판매로 인한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이사진들은 몇 개의 불만에 대해 여전히 걱정을 하였다. 바로 전년도, 맥도날드 사는 전 세계 3만개가 넘는 레스토랑에 변하기 쉬운 고객의 욕구에 따라가고 반응하기 위하여, 5년 동안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그들의 정보시스템을 조정하였다. 그 목표는 실시간 업무의 세부적인 사항들을 조사하고, 고객들에게 문제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하지만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고객 서비스 준비.패스트푸드의 생명은 신선한 원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스피드 !!그래서 패스트푸드 업계의 물류시스템은 다른 업계보다 훨씬 중요하다. 일찍이 롯데리아는 물류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업계 최초로 물류센터 운영, 원부자재의 회전율을 높이고, 손실률 절감을 통한 점포경영의 합리화를 추구3) 신정보시스템첨단시설의 체계적 관리를 통하여 고객서비스에 한발 더 앞서나간다.4. 사업현황1) 해외사업현황 - 국내 외식산업의

  • [생산관리]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비교 사례분석
  • 조사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레스토랑이나 스테이크 전문점을 가야 맛볼 수 있었던 스테이크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값에 내놓은 ‘스테이크하우스 버거’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 메뉴 개발에 힘쓴 결과, 패스트부문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3) 한국의 맥도날드와 버거킹A. 맥도날드한국 맥도날드에서는 원재료의 70% 이상을 국내에서 달하고 있으며, 식품장비 또한 국내 업체를 통해 국산화에 성공, 대부분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