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롯데리아에 대한 분석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정신
2. 역사
3. 사업현황
4. 보도자료
- 본문내용
-
1.기업정신
롯데리아는...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
식생활 개선으로 풍요롭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는 기업,
서로 돕고 더불어 커 가는 조직문화를 구현하는 기업
2.역사
(1).태동기
1997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당시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토착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79.10.25 서울 물류센타 설립
1980. 1. 롯데리아 마크 및 상호, 상표등록 출원
1980. 5. 중앙일보에 최초 신문광고 게재
1980. 5.9 가맹점 모집 설명회 최초 개최
1980. 8.12 연수센타 설립 및 Pilot Shop 설치
(2) 성장기
1990년대 국내 패스트 푸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최초 100호점 돌파,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하얼빈 진출,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점포 형태 도입등 고객변화에 대응하는 고객만족 향상을 실현해 가고 있다.
성장기 1(1992~1997)
1992.2.1 4대 대표이사 안 흥석 취임
1992.2.19~26 제5회 롯데리아 컨벤션
1992.3.28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점)
1992.9.1 불고기버거 출시(업계최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