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롯데리아에 대한 분석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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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정신
2. 역사
3. 사업현황
4. 보도자료
본문내용
1.기업정신
롯데리아는...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
식생활 개선으로 풍요롭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는 기업,
서로 돕고 더불어 커 가는 조직문화를 구현하는 기업

2.역사
(1).태동기
1997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당시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토착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79.10.25 서울 물류센타 설립
1980. 1. 롯데리아 마크 및 상호, 상표등록 출원
1980. 5. 중앙일보에 최초 신문광고 게재
1980. 5.9 가맹점 모집 설명회 최초 개최
1980. 8.12 연수센타 설립 및 Pilot Shop 설치
(2) 성장기
1990년대 국내 패스트 푸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최초 100호점 돌파,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하얼빈 진출,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점포 형태 도입등 고객변화에 대응하는 고객만족 향상을 실현해 가고 있다.

성장기 1(1992~1997)
1992.2.1 4대 대표이사 안 흥석 취임
1992.2.19~26 제5회 롯데리아 컨벤션
1992.3.28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점)
1992.9.1 불고기버거 출시(업계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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