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과 전략] 로레알과 태평양 기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분석
2. 로레알 기업 분석
3. 태평양 기업 분석
4. 다이아몬드 분석
5. 중국 화장품 시장의 분석
6. 제언 및 결론
7. 출처 및 설문지 첨부
- 본문내용
-
1.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분석
1.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이다.
2. 화장품의 상품적인 특성
(1)고부가가치산업: 화장품 산업은 정밀화학공업의 일반적인 특징인 고부가가치성을 지니고 있다. 최근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품의 증가와 신규 업체의 대거 진출로 수익성이 다소 약화되기는 했으나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여전히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2)전형적인 내수산업: 인종에 따른 피부성질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화장품산업은 대부분의 내수중심 산업으로 발전하여 왔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1986년 이후 모든 화장품의 수입이 완전 개방되었으나 아직까지 생산 및 소비의 많은 양이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내수지향 산업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3)다품종 소량판매 체제: 화장품은 다른 업종에 비해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여 제품의 생명주기가 짧아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신제품 및 신상품의 개발이 빈번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출처 :
한국항공진흥협회 [항공통계]2001
철도청 [철도통계연보]2001
UN [Statistical Yearbook]2003
ITU [http://www.itu.int] 2005.7
The world Bank [World Development Indicator] 2005
통계청 [사이버쇼핑몰 통계조사 결과]2006
한국신용평가주식회사 KIS
산업기술진흥협회, OECD 2004
www.moodys.com Mood's Credit Ranking of company 2002
미국 패션잡지 wwd.com 2003
Shanghai Jiao Tong University [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 2005]
LOREAL Annual Report 2004
태평양 Annual Report 2005
차이나서베이(www.chinasurvey.jp/comsumer/index.html)
www.interbrand.com
www.ispas.org
www.kotra.co.kr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