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개요

Ⅱ. 본론
1. 시장의 외형적요인
2.산업구조분석
3. G마켓의 SWOT분석
4. 경쟁자 분석
5. STP 전략
6. 4P (마케팅 믹스)

Ⅲ. 결론
1.성공요인
2. Risk /대안
본문내용
Ⅱ. 본론

1.시장의 외형적 요인

․ 창업열풍
실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창업열풍이 불어 판매자가 많아지는 현상도 e마켓성장에 일조했다. 비교적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e마켓 속성이 시류와 맞아 떨어진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같이 임대료나 고정운영비가 들지 않고 대기업과 동등한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기 때문에 중소업체들이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에 나서고 있다.

․ 초고속 인터넷의 높은 보급률에 기반,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
현재 우리나라는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하며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2003년 6조 6000억원, 2004년 8조 2000억원, 2005년 10조 4000억원 규모로 증가하는 가운데 e마켓플레이스 시장은 전자상거래 중 2003년 12%(8000억원), 2004년 18%(1조 5000억원), 2005년 29%(3조원) 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는 올 연말이면 인터넷 쇼핑몰을 제치고 온라인 거래시장 1위로 등극, 2008년에는 44%(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일요신문
데일리코스메틱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옥션 & 지마켓 G마켓의 체험마케팅
  • 제품보다 멋진 “체험”을 팔아라 - 옥션 & G마켓의 체험마케팅목록Ⅰ 서론1) 고객체험마케팅 2) Schmitt와 고객체험관리 5단계 3) 기업소개 -G마켓, 옥션 Ⅱ 본론번슈미트의 체험마케팅 5단계와 기업사례1)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라 2) 고객의 경험의 기반을 확립하라. 3)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 4) 고객 인터페이스를 구조화하라. 5) 지속적으로 혁신하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1) 고객체험마케팅제품을 잘 만들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 지마켓, G마켓 마케팅전략
  • G마켓서비스마케팅목 차선전 동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G마켓 소개 내부분석 (기업 성과)7P고객 만족 분석경쟁사 분석 (옥션)시장, 환경 분석SWOTSTP마케팅 전략문제점 및 보완점선정 동기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2004 2005 2006전자상거래규모 8.2 10.4 95.9전자상거래규모 온라인 쇼핑시장의 주요업체들 1위 다툼 치열부동의 1위 옥션을 G마켓이 빠르게 추격 중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전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온라인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G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를 통해 그들 기업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을 비교분석하시오.목 차 1. 요약문☞ Auction과 G-market은 분명히 다르다 !2. 선정이유(1) 시장 개요(2) 시장 특성(3) 시장 현황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 G-Market의 등장 배경 >< 옥션의 회사개요 >4. 기업성과 및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G-Market의 현재 위치와 상황 >1)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순위 2)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First move adventage 을 극복하고 옥션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는지 SWOT분석과 STP분석, 그리고 7P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행복한 방정식을 통해 제시해 보고자 한다. G마켓 개관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이라는 이름으

  • G마켓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4P와 G마켓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G마켓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전략SWOT,4P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목차-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G마켓 핵심역량3. G마켓 성공요인4. G마켓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G마켓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G마켓의 다양한 마케팅(1) 처음마케팅(2) 광고마케팅(3) 이벤트 제휴 마케팅(4) 안심마케팅7. G마켓의 문제점8.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9. 결론 및 나의의견1. G마켓 기업소개(1) 기업개요G마켓은 인터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