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삼성카드의 역량 -삼성카드의 인사시스템 및 인력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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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카드 소개 및 연혁
1) 삼성카드 소개
2) 삼성카드 연혁
3) 삼성카드 경영현황

2. 역량의 정의/유형/특징
1) 역량의 정의
2) 역량의 요건
3) 역량의 유형
4) 역량유형의 특징

3. 역량 중심의 인적자원관리
1) 역량중심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2) 역량중심 인적자원 프로그램

4.삼성카드의 인력 확보
1) 인재상
2) 인력 확보
3) 결론

5. 삼성카드의 인력유지 및 보상
1)물질적인 측면
2)정신적인 측면

6.인력개발
1) 그룹차원에서의 인력개발
2)삼성카드 차원에서의 인력개발

7.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임금체계
2) 교육 및 훈련
3) 평가

8.결론
본문내용
1. 삼성카드 개요
1) 소개
삼성그룹 계열의 신용카드업체.
 업종 : 카드
 설립일 : 1988년 3월 30일
 소재지 : 서울 중구 을지로1가 87(삼성화재빌딩)
 총자산 : 12조 8000여억 원(2005)
 이용금액: 2005년 중 총 이용금액은 44.3조원으로 전년대비 2조원 감소, 그러나 확장위주의 영업보다는 안정적 영업으로 신용판매 이용금액은 전년대비 2.3조원 신장, 반면 리스크 관리기준 강화로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 금융서비스 이용금액은 4.9조원 감소
 주요 사업은 크레디카드, 시설대여, 일반여행업, 신기술금융사업 등
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가 87번지 삼성화재빌딩, 전국에 지점 46개
 2005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16조 1491억 원
 삼성카드의 vision
"the first card in your mind, the best company in the glo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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