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E-Learning 이러닝 메가스터디(주) 기업 가치 분석 & 교육의 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교육”의 의미

(1) 한국 사회에서 “교육”의 의미

(2) 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

(3) 상품화된 “교육”

3.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 개관 및 분석

(1) 배경

(2)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의 설립 및 성장 과정

(3) 기업 연혁

(4) 시장에서의 위치

(5) 온라인 교육 기업으로서의 의의

4. 메가 스터디(주)경영상의 문제점

(1) 메가 스터디에 대한 비판

(2) 메가스터디에서 주장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맹점

5.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사회적 정당성을 얻기 위한 경영

(2) 장기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책

(3)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이미지 제고

6. 맺음말
본문내용
1. 서론

기업 설립 만 5년 만에 매출액을 120배 이상 증가시키고, 코스닥에 등록한 지 1여년 만에 공모가의 5배가 넘는 주가 흐름을 보이면서 승승장구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메가 스터디 주식회사다.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세계 1위라는 정보 인프라가 한국의 입시 열풍과 맞아 떨어져 최근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가운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 메가 스터디(주)이다. 이 회사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단기간 내에 이룬 점, 전통적으로 사고 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되던 “교육”을 상품화한 점,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진출한 점 등으로 최근 몇 년간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메가 스터디(주)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되던 교육을 ‘강의’라는 단위로 포장해 상품화하여 판매를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인식을 깨뜨렸다. 이것은 기업이 지금까지 성장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자 다른 교육 프로그램에 비해 경쟁력을 지닐 수 있게 한 요인이 되었다. 그러나 교육을 지나치게 상품으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어 주 이용자인 학생들에게 거부감을 느끼게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egaStudy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서비스분석
  • 주은 대표이사, 이코노미스트 선정 CEO 200명이 뽑은 올해의 CEO 벤처기업부문 1위 11. 포브스 아시아 ‘Best Under A Billion’ 수상 (포브스 아시아 편집자들이 지난 3년간 꾸준한 성장과 수익성을 보인 아태지역 최고의 중소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제도) 11. 제7회 한국 IR대상 우수상 수상 (한국IR협의회) - 11.23 오전 10시 증권선물거래소 국제회의장 11. 한국 재무혁신 기업대상 최우수상 수상 10. 2007 대한민국 가치창조경영대상 교육부문 대상 수상(한국경제

  •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분석
  • 목 차1. 회사 소개1) 메가스터디 - 메가스터디의 연혁- 메가스터디의 기업 문화2) 메가스터디의 주요 서비스 ① 고등온라인 메가스터디② 고등오프라인 메가스터디 학원③ 초중등 온라인 엠베스트④ 기타 사업2. 환경 분석 1) 교육업계의 동향 및 변화2) 온라인 교육업계(E-Learning 시장)의 성장과 동향3) 메가스터디의 상황 분석 (SWOT)3. 마케팅 활동 분석 1) 메가스터디의 주 타겟층① 학생② 학부모③ 학교2) 마케팅 전략 분석3) 마케팅 믹스 (4P)

  • [교육환경] 이러닝 e-Learning 환경 분석
  • 분석 및 설계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여러 학습형태 중 e-Learning은 현재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이러닝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러닝환경에 관한 분석 및 보고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 보고서 역시 e-러닝 환경을 중심으로 현황, 문제점 및 개선안을 분석한 것이다.e-Learning 환경의 분석 대상은 경영교육전문기관 CyberMBA 이며, e-Learning계의 선두주자인 CREDU를 벤치마킹하여 이 기업이 가지는 이러닝

  • [무역상무론] megastudy(메가스터디)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교육 포탈 형태를 지향강사진 확보전자칠판 형태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 2001년 7월 동영상 서비스 매출 100억대를 넘어서며 2003년 500억원대 매출. 코스닥 예비심사 신청 Service매출상승비즈니스확대강사 주주로 참여시켜, 차별화된 컨텐트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작 1.메가스터디 회사소개 지향하는 가치체계megastudy1990 년대 말부터 싹트기 시작한 중국의 e-learning 시장은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 등의 발달과 함께 중국 당국의

  • [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 주저하지 않고 곧바로 e-러닝 시스템에 도전했고 메가스터디를 열게 된다.(4) 조직도2. 시장 환경 분석(1) e-learning의 정의e-Learning(electronic learning, 전자학습)은 통신 네트워크를 통한 학습 교육을 의미하는 것으로, 오프라인 교육과 대비되는 개념이다. 이는 인터넷이나 인트라넷 등 네트워크 기술과 교육이 접목된 웹 기반(Web-Based)의 학습․교육을 가리키며, 광의의 개념으로 컴퓨터 기반(Computer-Based)교육, 가상학습(Virtual Classroom), 전자 협업(Digital Collabo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