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관
(1) 공익 마케팅의 개념
- 공익 마케팅 이란?
- 직접 공익 마케팅 전략
- 간접 공익 마케팅 전략
(2) 공익 마케팅의 효과
(3) 성공적 공익 마케팅을 위한 지침
2. SWOT 분석
3. 공익 마케팅 사례
(1) 우리나라
- 유한킴벌리
- 삼성
- CJ
(2) 외국
- 테스코
- 리즈 클레이본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4. 공익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서론
(1) 공익 마케팅의 개념
* 공익 마케팅이란 ? *
: 공익 마케팅이란 ‘상호 이익을 위해서 기업이나 브랜드를 사회적 명분이나 이슈에 전략
적으로 연계시키는 포지셔닝과 마케팅도구‘이다. 공익 마케팅의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
가 있는데 상호 공동 관심분야를 가전에 정해놓고 기업이 자선단체나 비영리 단체와 전
략적 제휴를 하는 방식과 기업이 ‘공익’을 위해 제휴 없이 혼자서 직접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다. 어떠한 방식이든 ‘공익’ 활동을 하게 되면 그 브랜드는 사회의 ‘신뢰’와 ‘신 용’을 얻게 된다. 그 결과 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좋아지면서 이와 더불 어 구매 의사도 늘어나게 된다. 이러한 성과 외에도 공익 마케팅을 구현하게 되면 공익 마케팅이 아니었으면 얻을 수 없었던 소중한 인간관계를 덤으로 얻게 된다. 기업이 공 익 마케팅을 하고 나면 직원, 거래업체, 그리고 정부기관 등 많은 이해당사자와의 관계 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돈독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이 공익 마케팅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열쇠는 바로 그 브랜드와 연계한 공익 기관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영역’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브랜드가 단순 히 가치 있는 어떤 공익 활동에 돈을 기부하거나 기업의 특정 부서가 기업 활동과는 전 혀 관계없는 자선활동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자선을 통한 홍보’ 마케팅을 하는 경우 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