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LG홈쇼핑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물류관리]LG홈쇼핑의 경영전략분석
하고 싶은 말
한글과 발표용 파워포인트자료입니다.

레포트샵 : 한글2002 15Page, 파워포인트 24Page입니다.
목차
Ⅰ. 홈쇼핑이란?
1) 홈쇼핑의 개념
2) 국내 홈쇼핑 현황
3) 홈쇼핑사업 고려사항

Ⅱ. LG홈쇼핑 사업개요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LG홈쇼핑 Vision
4) LG홈쇼핑 매출현황
5) LG홈쇼핑 약도

Ⅲ. LG홈쇼핑 물류시스템
1) 통합물류시스템
2) 지하철 물류포스트
3) 최대물류센터구비
4) 한진택배와 배송물류제휴
5) 배송서비스 체제 & 수주서비스 체제
6) SCM(Supply Chain Management)

Ⅳ. LG홈쇼핑의 마케팅 잔략과 차별화 전략
1) 마케팅 전략
2) 차별화 전략

Ⅴ. 경쟁업체 - CJ39쇼핑
Ⅵ. SWOT분석
Ⅶ. 포지셔닝
Ⅷ. 홈쇼핑 사업전망
본문내용
Ⅰ. 홈쇼핑이란?


1)홈쇼핑의 개념

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상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으며, 현대 소비환경은 정보화 사회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거대한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의사결정을 한다. 기존 소비자들은 다수를 상대로 한 천편일률적인 광고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얻거나 직접 쇼핑장소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쇼핑장소라는 물리적 공간이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홈쇼핑이란 쇼핑을 위해 이동하지 않고 가정에서 상품이나 상품관련 서비스, 정보들을 구입할 수 있는 마케팅 형태를 말하는데 단순히 소비자가 이동하지 않는 쇼핑형태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쇼핑의지를 갖고 교통, 정보, 통신을 이용하는 쇼핑형태를 말한다. 홈쇼핑과 관련된 개념들로는 무점포 판매, 다이렉트 마케팅, 텔레마케팅, 통신판매, 우편주문판매, 카탈로그판매, 케이블TV쇼핑, 온라인 쇼핑 등이 있다.



2) 국내 홈쇼핑 현황

국내에서 홈쇼핑(통신판매업)이 시작된 것은 지난 1976년 11월 신세계 백화점이 카드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주문엽서를 통한 상품판매를 시작하면서부터이다. 그러나 1980년대 후반 신용카드회사가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홈쇼핑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점포 없이도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무점포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다단계판매와 통신판매시장이 활성화되고 PC 보급이 확대되고 인터넷 사용자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경영대학원 수료* 1987년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올바른 재무전략 수립과 건전한 회계관리 시스템 관리를 통해 옥션의 성장성 유지와 탄탄한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③ 박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홈쇼핑- Catalog- CJ Mall- CJ Gallery4. 고객경영(1) 고객경영의 개념(2) 고객경영 추진전략① 고객감동서비스② 고객접점에서의 맞춤서비스③ 품질관리5. CJ홈쇼핑 재무분석(1) 안정성 지표(2) 수익성 지표(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4) GS홈쇼핑과의 비교6. CJ홈쇼핑의 STP전략(1) STP전략이란?(2) CJ홈쇼핑의 STP전략① Segmenting (시장 세분화)② Targeting (표적시장선정)③ Positioning (포지셔닝)7. CJ 홈쇼핑의 SWOT분석① Strength (다양한 물류 인프라와 중국시장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경영대학원 수료* 1987년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올바른 재무전략 수립과 건전한 회계관리 시스템 관리를 통해 옥션의 성장성 유지와 탄탄한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③ 박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

  • [마케팅전략] LG홈쇼핑 기업전략분석
  • LG 홈쇼핑 경영전략 분석목 차 Ⅰ. 기업의 비전1. 연혁2. 기업의 비전3.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Ⅱ.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분석(산업구조분석)3. 전략집단분석4. 동태적 분석(미래 관점에서 경쟁의 성격을 중심으로)Ⅲ. 고객분석1. 목표시장의 정의2. 고객의 파악3. 고객가치명제의 파악Ⅳ. 경쟁사분석1. 주요 경쟁사 파악2. 경쟁사의 목표시장3. 경쟁사의 주요 전략4. 경쟁사의 강약점Ⅴ. 자사분석1. 자사의 유무형자원 파악2. 경쟁우위

  • [경영과의사결정] [고객관계관리]CRM사례분석_LG CNS를 통해 살펴본 CRM 전략(A+리포트)
  • 전략을 제시함LG홈쇼핑 CRM Master Plan (2000.11 ~ 2001.04)LG 홈쇼핑의 CRM 목표 이미지를 수립하고 LG 홈쇼핑의 주요 고객 특성 분석을 통하여 고객 Valuation& Segmentation Model 수립과 주요 캠페인,상품 기획, 매체 운영, 수주,고객 서비스,물류/배송의 업무 기능 영역별 To-Be를 설계 제시 하였으며 각 업무 지원을 위한 DW,회계,KM,데이터 등의 IT 관점의 To-Be를 제시 함웅진코웨이 CRM Master Plan (2000.11 ~ 2001.04)웅진코웨이 개발의 신 정보시스템 개발 사업과 병행하여 신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