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선전]국내외 정치광고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 영국, 러시아, 우리나라 등의 정치광고 사례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1992년과 1996년 미국 대통령 선거

2. 러시아의 옐친

3. 영국의 토니 블레어

4. 우리나라 정치광고 사례
(1) 13대 대통령선거
(2) 14대 대통령선거
(3) 15대 대통령선거
본문내용
1. 1992년과 1996년 미국 대통령 선거

1992년 선거 당시 미국은 걸프전의 승리로 공화당에 매우 유리한 상황이었음에도 무역적가가 계속되고 세금을 올리지 않겠다던 부시의 약속이 깨지면서 ‘전쟁에 승리해도 경제가 나빠지면 무슨 소용 있냐’는 틈새 공략으로 맞섰던 클린턴이 백악관의 주인이 되었다.
1996년 재선의 희망이 어두웠던 클린턴은 정치광고 참모를 기용하여 젊고 진보적인 이미지였던 자신을 중도적 이미지로 탈바꿈하고자 하였다. 정치광고 주요 메시지는 공화당이 집권하면 극우 보수파가 득세하여 노인들과 병약자의 방치, 아이들 교육의 피폐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부정적인 것들이었다. 결국 클린턴은 재선에 성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문서 오류 분석
  • 정치와 종교의 분리가 크게 인식되어 온 것은 아니라고 본다.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자료마당- 연구자료- 연구용역보고서보고서 제목: 국내외 종교차별 사례 연구보고서 제출일 : 2009년 12월보고서 등록일 : 2010년 1월 21일http://www.mcst.go.kr/web/dataCourt/research/researchList.jsp?pType2=024. 사회과학계열 08 이준성1) •원문: 서울 행사는 “通하는 우리! 通하는 마음! 通하는 미래!”라는 테마로, 그리고 동경 행사는 “차이를 즐기자, 같음을 누리자-함께 만들어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정치 환경3) 인도의 자동차 시장 환경 경쟁 환경(2)STP, 4P MIX, SWOT, 1)STP①시장 세분화②타게팅③포지셔닝2) 4P 전략① Product ②Price③Promotion④ Place3)SWOT 분석① SWOT 분석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전략 인도 진출의 성공 요인(1) 철저한 현지화(2)기후와 문화에 적합한 자동차(3)자급자족형 종합공장 & 100%의 단독투자(4)저렴한 가격과 효과적인 광고를 통한 양면전략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광고를 통해서 직접 저의 강의를 수강할 학생들을 모집하기도 했는데 여기서 제가 터득한 것이 있다면 과장해서 강의의 목적이나 취지를 설명하기보다는 오히려 수업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그 밖의 결과는 학생들의 구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19○○년 ○월 결혼을 하고 생활이 어느 정도 안정이 되었던 19○○년 ○○월에는 오랫동안 계획하고 있었던 개인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디지털영상편

  • [사회학]광고의 정의 및 사례와 규제
  • 광고 역사1. 근대 광고 출현 이전기와 근대 광고 태동기2. 광고 현대화기3. 광고 급성장기III. 한국 광고의 잘못된 사례1. 고름우유 파동2. 한국비누세제공업협동조합의 폭로광고와 한국 암웨이의 대응광고3.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새 비행기 광고4. 침대 스프링 광고 논쟁5. 결론IV. 한국 광고 규제1. 광고 자유와 규제2. 한국 광고 규제 특성3. 한국 광고에 대한 법적 규제4. 광고에 대한 자율 규제5. 규제 대상 광고 유형V. 정치 광고1. 정치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연구대상 : 만 20세 이상의 소주에 대한 생각표본단위 : 만 20세 이상의 남녀 100명대상범위 : 서울인천경기지방실시기간 : 2001년 3월 21∼2001년 3월 28일조사목적 : 현 소비자들의 소비행태를 파악하여 진로에게 좀 더 발전된 전략을추천하려고 함.설문조사를 만 20세이상 100명을 실시했으나 설문지 기입 오류가 있는 12개는조사에서 제외하였음.설문분석은 SPSS 통계패키지로 실시함.빈도분석설문응답자 성별비율은 남자 67% 여자 33% 이다설문응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