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문화와 예술]‘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바라본 일본의 아이돌스타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의 아이돌 그룹 '모닝 구스메'를 통해 일본의 스타시스템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이돌스타의 의미
2. 아이돌스타의 계보
3. 모닝구 무스메의 소개
1) 모닝구 무스메의 탄생
2) 초창기 무닝구 무스메
3) 2~5기 모닝구 무스메
4.‘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알아본 일본의 아이돌스타시스템
1) 신인의 조직적 등용 및 그룹의 육성
2) 케릭터성의 구축
3)유닛과 셔플을 통한 활동의 확장
4) 텔레비전을 통한 활동연계
5) 멤버들의 다양한 개인 활동
6) 관련 상품의 다양성
7) 팬들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활동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본문화를 접하면서 그 다양함에 참으로 놀라움을 금할수 없었다. 그러면서도 그 문화 하나하나마다 일본인만의 색깔이라는 것이 어디든지 묻어있었다. 일본인들은 어떠한 것이든 자신만의 색깔로, 자신만의 고유의 것으로 변환, 발전시키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민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생각들은 단순히 우리가 지금껏 배운 일본의 전통적인 문화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일본을 얘기함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애니메이션이나 음악, 산업등에 있어서도 빠짐없이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일본의 전통문화와 SONY의 워커맨이 과거와 현재라는 다른 맥락에서 흐르는 것이 아니라 일본인의 독특함이라는 것으로 같이 해석되는 현상은 참으로 신기할 따름이다. 일본인다운 방식으로 자신의 독창적 문화를 만들어 가는 일본의 문화속에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일본의 아이돌스타이다. 일본 대중문화계의 만들어진 꽃이자 대중문화산업의 아이콘인 아이돌스타, 특히 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만들기와 그것을 상업적으로 연관시키는 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한국일어일문학회,키워드로 읽는 일본문화 中『스모 남편과 벤토 부인』,글로세움,2003
2. 네이버 까페 ‘모닝구무스메&하로프로 연구소’ http://cafe.naver.com/momus.caf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예술과 한류] J-POP 레포트
  • 일본이 개척한 신천지라고 불리어 지는 시부야계 음악까지 수많은 장르가 전부 평화롭게 공존하고 있는 시장이 일본 음악 시장이다. 물론 TV나 신문 같은 매스컴의 보도에서는 ‘아무로 나미에’나 ‘모닝구 무스메’, ‘SMAP’등의 아이돌 류의 가수만이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자칫 일본의 대중음악시장도 우리나라처럼 아이돌, 혹은 한 장르 일색이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좀 더 살펴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의 대중가요에

  • [대중문화론] 스타시스템에 관한 보고
  • 스타시스템의 특징(1) 한국의 스타시스템- 1970년대, 우연적 스타 탄생과 매니지먼트의 시작1960년대 말 이후 대중매체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텔레비전이 도입되면서 대중문화가 융성할 수 있는 토대가 형성되었다. 1970년대에는 텔레비전 보급률에 힘입어 대중문화가 급격하게 팽창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처럼 대중매체를 통해 태동된 한국의 대중문화에서는 1970년대 후반 조용필의 탄생으로 또 다른 변혁을 갖게 된다. 조용필은 다양한 음악을 구사하

  • SM. 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돌 강세기업과 경영의 이해S.E.S의 일본 진출여성 아이돌의 일본 시장 주도로 인해 S.E.S 투입 결정중견 음반 유통 업체와 License 협약스카이 플래닝社K-POP에 대한 인지도 저하와 스카이 플래닝의 음반 시장 장악력 문제로 실패음반 판매량 : 572장방송 등장 횟수 : 1 회오리콘 차트 최고 순위 : 151위대표적 일본 걸그룹 모닝구 무스메기업과 경영의 이해보아의 일본 진출문화적 이질감 극복 + 거대 레이블과 협력철저한 일본어 교육AVEX라는 일

  • SM엔터테이먼트,글로벌전략,한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이돌 강세기업과 경영의 이해S.E.S의 일본 진출여성 아이돌의 일본 시장 주도로 인해 S.E.S 투입 결정중견 음반 유통 업체와 License 협약스카이 플래닝社K-POP에 대한 인지도 저하와 스카이 플래닝의 음반 시장 장악력 문제로 실패음반 판매량 : 572장방송 등장 횟수 : 1 회오리콘 차트 최고 순위 : 151위대표적 일본 걸그룹 모닝구 무스메기업과 경영의 이해보아의 일본 진출문화적 이질감 극복 + 거대 레이블과 협력철저한 일본어 교육AVEX라는 일

  • 일본문화(애니, 영화, 방송)
  • 일본 문화 4조 (애니,영화,방송)*일본 애니메이션 1. 정의 2. 유래3. 역사4.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1) 테츠카오사무2)미야자키하야오* 지브리스튜디오5. 오타쿠*일본 영화1.일본영화사2.일본 영화의 특징3.일본의 장르별 베스트 영화*일본 방송1. 일본 방송의 등장과 역사적 배경2. 일본 방송의 현황3. 일본방송의 특징과 이념5. 일본의 드라마1. 정의 저패니메이션(ジャパニメ一ション ):Japanimation=Japan(일본) + Anim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