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문화와 예술]‘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바라본 일본의 아이돌스타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의 아이돌 그룹 '모닝 구스메'를 통해 일본의 스타시스템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이돌스타의 의미
2. 아이돌스타의 계보
3. 모닝구 무스메의 소개
1) 모닝구 무스메의 탄생
2) 초창기 무닝구 무스메
3) 2~5기 모닝구 무스메
4.‘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알아본 일본의 아이돌스타시스템
1) 신인의 조직적 등용 및 그룹의 육성
2) 케릭터성의 구축
3)유닛과 셔플을 통한 활동의 확장
4) 텔레비전을 통한 활동연계
5) 멤버들의 다양한 개인 활동
6) 관련 상품의 다양성
7) 팬들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활동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본문화를 접하면서 그 다양함에 참으로 놀라움을 금할수 없었다. 그러면서도 그 문화 하나하나마다 일본인만의 색깔이라는 것이 어디든지 묻어있었다. 일본인들은 어떠한 것이든 자신만의 색깔로, 자신만의 고유의 것으로 변환, 발전시키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민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생각들은 단순히 우리가 지금껏 배운 일본의 전통적인 문화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일본을 얘기함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애니메이션이나 음악, 산업등에 있어서도 빠짐없이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일본의 전통문화와 SONY의 워커맨이 과거와 현재라는 다른 맥락에서 흐르는 것이 아니라 일본인의 독특함이라는 것으로 같이 해석되는 현상은 참으로 신기할 따름이다. 일본인다운 방식으로 자신의 독창적 문화를 만들어 가는 일본의 문화속에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일본의 아이돌스타이다. 일본 대중문화계의 만들어진 꽃이자 대중문화산업의 아이콘인 아이돌스타, 특히 모닝구 무스메를 통해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만들기와 그것을 상업적으로 연관시키는 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한국일어일문학회,키워드로 읽는 일본문화 中『스모 남편과 벤토 부인』,글로세움,2003
2. 네이버 까페 ‘모닝구무스메&하로프로 연구소’ http://cafe.naver.com/momus.caf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