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론]롯데백화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백화점의 특성과 현황 향후 전망을 분석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제출용 한글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롯데백화점의 경영이념
2. 롯데백화점의 경영방침
3. 현황, 매출액 추이
4. 물류시스템
5. Merchandising Buying
6. 고객서비스
7. 고객관리
8. 고객만족도 수준
9. 경쟁사비교 고객서비스 수준
10. 롯데의 문제점
11. 대안점
본문내용
5. Merchandising - 원가절감

■ 규격 식품 물류센터 운영
▶ 식품 세트상품 물류 거점 확보를 통한 배달 시간 및 비용 절감
- 품목별 물류거점 지정 및 일괄 배송체제 구축
- 분당(한과,건과,김 등) / 기타 강,남북 용역업체

■ 업무 표준화 및 전산 시스템
- 신규점 OPEN 업무 및 기타 MD,행사 진행 등 업무별 표준화, 메뉴얼화
- 정보 조회 시스템(RIS) 및 인터넷 발주 시스템(EDI) 구축

■ 단품 관리 시스템을 통한 적정 재고 관리
- 구매 빈도가 높은 식품 및 생필품 분석(식품,주류,세제류 등)
- 월별 단품별 분석 및 평가를 통한 인기품목과 삭제품목 선정,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코카콜라 분석 - 롯데칠성과 유통 중심 비교 분석
  • 유통력을 바탕으로 세계 음료 시장에서의 최강자인 것은 물론이며, 가장 브랜드 가치가 큰 기업으로도 평가 받는 코카콜라를 분석하겠다. 아울러 국내에서 여러 가지 음료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롯데칠성과 유통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겠다.2 본론 1. 국내외 1등 기업인 코카콜라1. 시장상황분석 (1) 시장규모 분석 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 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 North America GroupLatin America GroupEurope &Eurasia GroupAsia Pacific GroupAfrica & Middle East Gro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롯데백화점 35(1) 롯데백화점의 유통 전략 351) MD (Merchandising) - 352) 물류시스템 - 363) 입지 전략 37Ⅲ. 결론 - 38※ 참조자료 39Ⅰ. 서 론 전세계 기업이 단일 시장에서 경쟁하는 글로벌시대에 ‘제2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분석 5-1. 세븐일레븐 (1) 재고관리 1) 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 2) EOS 시스템를 통한 재고관리 (2) 설비관리 (3) 운송관리 1) 도미넌트 방식 2) 집적배송과 공동배송 3) 공동배송센터4) 배송빈도(4) 정보관리 1) 온라인네트워크 시스템2) 점포시스템 3) 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 5-2. 롯데백화점 (1) 롯데백화점의 유통 전략 1) MD (Merchandising) 2) 물류시스템3) 입지 전략 Ⅲ. 결론 ※ 참조자료 Ⅰ. 서 론

  •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 CONTENTS 서론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3. 글로벌 경영 전략4. 라네즈 브랜드 소개라네즈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SWOT 분석3. 유통환경 및 채널 분석4. 라네즈 각각의 채널 분석5. 기존의 (라네즈의) 유통 전략결론참고자료Ⅰ. 서 론 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공급이 초과상태로 각 사의 경쟁이 심화되고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 [유통관리] 화장품의 유통경로분석
  • 화장품의 유통경로분석 화장품의 유통경로 분석■ 목 차 ■Ⅰ. 국내 화장품시장의 특성 및 유통현황 국내 화장품시장의 특성화장품 유통현황Ⅱ. 화장품 유통경로 분석 방문판매 시 판1. 백화점 2. 전문점 3. 브랜드숍4. 할인점 5. 온라인쇼핑몰6. 홈쇼핑7. 기 타 1) 다단계판매2) 약국 및 피부과3) 면세점4) 드럭스토어(Drugstore)Ⅲ. 결 론 - 화장품 유통의 변화방향 화장품의 유통경로 분석Ⅰ. 국내 화장품시장의 특성 및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